손흥민 "매일매일 울었어요"→'SON 생일' 맞아 과거 인터뷰 주목…15살 소년이 'EPL 173골 레전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92년 7월 8일생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생일을 맞아 유럽 전역이 축하 메시지를 띄우고 있다.
유럽축구 소식을 전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인 '유로풋(EuroFoot)'은 8일(한국시간) 손흥민의 서른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면서 그의 과거 인터뷰를 소환했다.
소속팀 토트넘 역시 구단 채널을 통해 생일을 맞은 한국인 주장을 축하했다.
"캡틴, 그리고 레전드. 손흥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란 문구를 적어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1992년 7월 8일생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생일을 맞아 유럽 전역이 축하 메시지를 띄우고 있다.
유럽축구 소식을 전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인 '유로풋(EuroFoot)'은 8일(한국시간) 손흥민의 서른세 번째 생일을 축하하면서 그의 과거 인터뷰를 소환했다.
유로풋에 따르면 2008년 FC서울 산하 클럽인 동북고를 떠나 독일 함부르크 유스로 이적한 손흥민은 "나는 15살 때 한국을 떠났다. 부모님과 헤어져 독일로 갔는데 완전히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나라라 너무 외로웠다"고 털어놨다.
"매일매일 울었다. 너무 피곤하고 외로웠다. 하루하루가 슬펐고 눈물도 많이 흘렸지만 그래도 (독일 생활을) 이어 가고 싶었다. 내 꿈이었으니까. 힘든 시기가 오면 (그것을 피하기보다) 마주해야 한다"며 성숙한 마음가짐을 드러냈다.
소속팀 토트넘 역시 구단 채널을 통해 생일을 맞은 한국인 주장을 축하했다. “캡틴, 그리고 레전드. 손흥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란 문구를 적어 올렸다.

타지에서 밤마다 베갯잇을 적시던 열다섯 살 소년은 이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입성 후 173골을 수확한 레전드 공격수로 칭송받는다.
2015년 9월 17일 카라바흐(아제르바이잔)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멀티골을 시작으로 지난 3월 9일 AFC 본머스와 EPL 28라운드서 득점까지 총 173골을 쌓았다(454경기 98도움).
토트넘 역대 최다골 5위, 출장 횟수 6위에 빛난다. 도움은 역대 1위다. 스퍼스 역사상 최고의 외국인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다만 차기 시즌 토트넘에서 잔류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다양한 이적설에 노출돼 있고 최대 관건으로 평가받는 토마스 프랑크 신임 감독과 면담도 변수다.
현재 토트넘은 프리시즌이 눈앞이다. 손흥민이 명실상부 토트넘 레전드인 건 분명하나 지난 시즌부터 경기력이 떨어졌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고 따라서 잔류를 결심한대도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주전 입지를 보장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한국에서 휴가 중인 손흥민은 이번 주 안으로 런던행 비행기에 몸을 실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런던 도착과 동시에 프랑크 감독과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영국 대중지 '더 선'은 전날 "토트넘의 손흥민은 이번 주 팀 훈련에 합류한다. 곧바로 프랑크 감독과 거취에 대한 대화를 나눌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결국 신임 사령탑과 '1차 대담'이 우선 이뤄져야 차기 거취 윤곽이 보다 선명히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영, 前남편 배아로 둘째 임신 문제없나? 전문 변호사들의 '시선'[종합] - SPOTV NEWS
- '♥금융맨 아내' 효민, 워터밤 즐겼다..역대급 볼륨의 '수영복 몸매' - SPOTV NEWS
- 권은비, 파격 노출 비키니+고자극 퍼포먼스…'워터밤' 기강 잡았다 - SPOTV NEWS
- 신지 측 "♥문원, 전처도 결혼 응원…지적받은 부분 고치기로 약속"[전문] - SPOTV NEWS
- 이시영, 이혼 후 전남편 아이 임신했다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공식] - SPOTV NEWS
- 장성규가 밝힌 '워크맨' 하차 진실 "통보받아, 내가 없어진 것 너무 슬퍼" - SPOTV NEWS
- YG, 블랙핑크만 안보이는 시제석에 공식 사과…"의도와 달리 불편, 후속 조치 진행"[전문] - SPOTV NE
- 전지현, 왜 1인 기획사 선택했나…"단순 배우 활동 관리 아냐"[종합] - SPOTV NEWS
- 신기루 "바지지퍼 노출 시구때 정용진 회장이 유니폼 풀착장 맞춰준 것"('아는 형님') - SPOTV NEWS
- 이상민, 쌍둥이 아빠 가능성…10살 연하 아내와 시험관 도전(미우새)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