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경북 울진 동해선 ‘특별열차’ 22일 운행 외

KBS 지역국 2025. 7. 8. 19:5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한국철도공사 강원본부는 이달(7월) 22일, 강릉역에서 '동해산타열차'를 타고 경북 울진역에 도착해 울진 시내와 관광지 등을 둘러보는 당일치기 여행 상품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비용은 울진군의 지원으로 1인당 만 원만 내면 식사와 관광이 가능하며, 코레일 강원본부 등을 통해 예약하면 됩니다.

강릉, ‘사투리는 못 참지!’ 전국 순회 전시 개막

국립한글박물관의 전국 순회 전시 '사투리는 못 참지!'가 강릉 오죽헌·시립박물관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전시는 오늘(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일(9일)부터 다음 달(8월) 31일까지 이어집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국 지역별 사투리의 말맛을 느끼고 문화적 가치 등을 살필 수 있는 자료 180여 점이 소개됩니다.

속초여고·연풍사 인근 ‘여성 안심 구역’ 지정

속초여자고등학교 후문과 연풍사 인근이 사회적 약자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여성 안심 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1,800만 원을 투입해 어두운 옹벽에 LED 조명을 추가하고 안전 시설물을 설치했습니다.

속초경찰서는 도로 환경 개선으로 범죄 발생률이 최대 40%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복합 교육시설 ‘태백 꿈탄탄 이음터’ 2029년 준공

태백 '꿈탄탄 이음터' 건립 사업이 교육부와 행정안전부의 공동 투자 심사에서 조건부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7월) 중 건축 기획 용역을 발주하고 실시 설계 등을 거쳐 2029년 준공할 예정입니다.

태백 꿈탄탄 이음터는 황지초등학교 인근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태백시 평생학습관과 태백교육도서관이 이전하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