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경북 울진 동해선 ‘특별열차’ 22일 운행 외
[KBS 춘천]한국철도공사 강원본부는 이달(7월) 22일, 강릉역에서 '동해산타열차'를 타고 경북 울진역에 도착해 울진 시내와 관광지 등을 둘러보는 당일치기 여행 상품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비용은 울진군의 지원으로 1인당 만 원만 내면 식사와 관광이 가능하며, 코레일 강원본부 등을 통해 예약하면 됩니다.
강릉, ‘사투리는 못 참지!’ 전국 순회 전시 개막
국립한글박물관의 전국 순회 전시 '사투리는 못 참지!'가 강릉 오죽헌·시립박물관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전시는 오늘(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일(9일)부터 다음 달(8월) 31일까지 이어집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국 지역별 사투리의 말맛을 느끼고 문화적 가치 등을 살필 수 있는 자료 180여 점이 소개됩니다.
속초여고·연풍사 인근 ‘여성 안심 구역’ 지정
속초여자고등학교 후문과 연풍사 인근이 사회적 약자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여성 안심 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1,800만 원을 투입해 어두운 옹벽에 LED 조명을 추가하고 안전 시설물을 설치했습니다.
속초경찰서는 도로 환경 개선으로 범죄 발생률이 최대 40%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복합 교육시설 ‘태백 꿈탄탄 이음터’ 2029년 준공
태백 '꿈탄탄 이음터' 건립 사업이 교육부와 행정안전부의 공동 투자 심사에서 조건부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7월) 중 건축 기획 용역을 발주하고 실시 설계 등을 거쳐 2029년 준공할 예정입니다.
태백 꿈탄탄 이음터는 황지초등학교 인근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태백시 평생학습관과 태백교육도서관이 이전하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오늘 날씨 왜 이러지? 폭염인데 우박 쏟아지고 물난리 속출 [제보]
- 출근 첫날 ‘폭염노동’ 20대 노동자, 앉은 채로 숨졌다 [지금뉴스]
- “이재명 대통령, 강한 어조로 질책…” 대변인 전한 내용이 [지금뉴스]
- 홈플러스 인수는 ‘아파트 갭 투자’? [이런뉴스]
- “서부난동 기록하러 들어가” 다큐 감독, 징역 1년 구형 논란 [지금뉴스]
- 동해바다에 대형 참치들이 왜?…무더기로 잡혔다 [이런뉴스]
- ‘한낮’ 아니다…온열질환 가장 많은 시간대는? [이런뉴스]
- 이 대통령 “탱크 한 대 없던 우리가 75년 만에 세계 10위 방산대국” [지금뉴스]
- “북녘 동포도 차 한잔 했으면”…‘북한뷰 스벅’에 12만 명 [박대기의 핫클립]
- 일본 ‘돈키호테’ 서울 상륙…“부산서 왔어요”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