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휴가 때 성심당 다녀왔어? 나돈데"···2년 연속 여름휴가 ‘맛집 1위’ 찍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2년 연속 여름휴가 기간 동안 티맵 사용자가 가장 많이 찾은 식당은 대전 대표 빵집 '성심당'인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최근 3년간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곳에 불과했던 제과점 맛집이 지난해에는 4곳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성심당은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전체 맛집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에는 성심당 대전컨벤션센터(DCC) 점까지 2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2년 연속 여름휴가 기간 동안 티맵 사용자가 가장 많이 찾은 식당은 대전 대표 빵집 ‘성심당’인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최근 3년간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곳에 불과했던 제과점 맛집이 지난해에는 4곳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성심당은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전체 맛집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에는 성심당 대전컨벤션센터(DCC) 점까지 2위에 올랐다. 군산 이성당 본점도 3년 연속 10위 내에 들면서 소비자들 사이 ‘빵지순례’ 인기가 두드러졌다. 천안의 '뚜쥬루 빵돌가마점' 지난해 8위에 오르며 처음 순위권에 올랐다.

티맵은 사용자들에게 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여름의 맛'은 화덕 생선구이라고 전했다. 용인의 '산으로 간 고등어'가 검색 기준 전국 맛집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청초수물회, 동화가든 등으로 상위권을 장식했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티맵은 사용자의 실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회성 리뷰나 광고보다 더 신뢰도 높은 장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길안내를 넘어 사용자 여정 전반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도 아닌데' 상암 6층 건물 시세차익 70억…건물주 정체는?
- “북한뷰에 커피 한잔”…검문필수·日2000명 제한인데 7개월새 ‘12만명’ 몰린 '이곳'
- '리뷰만 17만회'…쿠팡서 가장 잘 팔린 '베스트' 제품 보니
- “여기가 흔들리면 멋있으려나”…샤이니 태민, 日 지진 관련 발언에 뭇매 맞고 ‘사과’
- '맹독인데 레시피가 돌아다닌다고?'…붉은사슴뿔버섯, 절대 먹지 마세요
- '유튜브 2배속, 기억력 망친다?'…Z세대 속도 중독에 뇌 '적신호'
- '650만원 내면 北 평양 투어 가능'…단 ‘이 사람’은 출입 금지, 왜?
- '동남아 7000원 발 마사지 받았다가 수술?'…의사가 경고한 이유는
- 매일 '이것' 쓰다간 불임될 수도…'정액에서 미세플라스틱 나왔다'
- '조선족이겠지'했는데…보이스피싱, 알고 보니 70%가 한국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