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OK… 선치과병원,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선치과병원은 내달부터 환자 중심 스마트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챗봇 시스템을 전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AI 챗봇은 자연어 처리기술(NLP) 기반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사용해 환자의 질문과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투데이 함성곤 기자] 대전 선치과병원은 내달부터 환자 중심 스마트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챗봇 시스템을 전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AI 챗봇은 자연어 처리기술(NLP) 기반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사용해 환자의 질문과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치과 치료 후 궁금해하는 사항인 시술 전후 주의 사항이나 보험 적용 여부, 통증 여부에 대한 응답과 함께 비정형 질문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이용자들의 질문을 토대로 AI가 스스로 학습하고, 점차적으로 개선된 답변을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선치과는 이번 AI 챗봇 도입이 치과계의 디지털 전화를 선도하는 이례적인 시도로, 향후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치과 관계자는 "많은 환자가 진료 외 시간에 병원 이용 정보를 궁금해하시지만, 응답 가능한 창구가 제한적이었는데, AI 챗봇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함성곤 기자 sgh0816@cctoday.co.kr
Copyright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무더위에 깨진 유리 파편, 악취까지… 극한 내몰린 미화원들 - 충청투데이
- 재난급 폭염에 충주시 노인일자리사업도 멈췄다 - 충청투데이
- “완전 신나개”… 반려동물 여행지로 뜨는 진천 - 충청투데이
- 계룡시 국가정원 세계평화 품은 공간 된다 - 충청투데이
- 버섯 재배한다더니 태양광 설치? 천안 북면 주민들 뿔났다 - 충청투데이
- 음주단속 피해 도망가다 쾅, 40대 운전자 입건 - 충청투데이
- 아이 안낳는 사회 어쩌나… 충청권 초등 입학생 3만명선 붕괴 코앞 - 충청투데이
- 한화, 키움전 10-1 대승… 33년 만 전반기 1위 확정 - 충청투데이
- 해수부 이전·부실 입법… 李정부 ‘행정수도 완성’ 진정성 의문 - 충청투데이
- 공사비 늘고 인허가 줄고… 충청권 건설업계 이중고 - 충청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