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특위 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의회가 강원연구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절차에 돌입했다.
도의회(의장 김시성)는 8일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원미희(비례) 도의원을 선임했다.
원미희 위원장은 "강원연구원은 강원도의 정책연구와 전략 수립을 이끄는 싱크탱크로, 실효성 있는 정책 연구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철학과 비전, 도덕성과 전문성 등을 다각도로 검증해 적임자가 임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의회가 강원연구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절차에 돌입했다.
도의회(의장 김시성)는 8일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원미희(비례) 도의원을 선임했다.
부위원장에는 임미선(비례) 도의원이 선출됐으며, 위원은 김희철·박관희·박기영·정재웅(춘천), 권혁열(강릉), 최규만(횡성), 박대현(화천), 엄기호(철원), 홍성기(홍천), 이지영(비례) 도의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특위는 오는 9월 임기 만료를 앞둔 현진권 원장의 후임 인선을 위해 같은 달 제340회 임시회 기간 중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에 나설 예정이다. 강원연구원은 지난 7일 차기 원장 공개모집에 착수했다.
원미희 위원장은 “강원연구원은 강원도의 정책연구와 전략 수립을 이끄는 싱크탱크로, 실효성 있는 정책 연구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철학과 비전, 도덕성과 전문성 등을 다각도로 검증해 적임자가 임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미선 부위원장은 “위원장님을 잘 보좌하고, 위원들과 함께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하루 동안 日 지진 877회…‘대재앙설’까지 겹쳐 일본 열도 불안감 고조
- 강릉 밤 최저 30.3도 ‘초열대야’…동해안 지역 무더위 기승
- 여름 불청객 러브버그, “퇴치” vs “익충” 갑론을박
- 집나간 ‘금징어’ 돌아왔다…동해안 별미 오징어 풍년
- 10년간 누워 지내온 11세 어린이, 3명에 새 삶 선물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전기차 배터리 손상 ‘이것’ 주의하세요
- ‘BTS 완전체 컴백’ 외신 주목…병역 제도 차별점 조명도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