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없는 선수 상금 빅3 ‘유현조 vs 임희정 vs 지한솔’ 얄궂은 한 조 편성···이정은6 ‘특급 대우’ 박현경·이동은과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지역에서 열리는 대회에 유독 강한 여자골퍼들이 있다.
작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우승을 포함해 통산 3승을 모두 강원 지역 골프장에서 거둔 고지우를 비롯해 통산 2승 전부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차지한 한진선 그리고 2019년과 2021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임희정이 강원 지역에서 특별히 강한 면모를 드러내는 선수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지역에서 열리는 대회에 유독 강한 여자골퍼들이 있다. 작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우승을 포함해 통산 3승을 모두 강원 지역 골프장에서 거둔 고지우를 비롯해 통산 2승 전부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차지한 한진선 그리고 2019년과 2021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임희정이 강원 지역에서 특별히 강한 면모를 드러내는 선수들이다.

‘강원의 강자’들이 10일부터 강원 정선군의 하이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 모두 출격하지만 아쉽게도 1,2라운드에서 같은 조 대결은 성사되지 않았다. 세 선수 모두 뿔뿔이 헤어졌지만 대회 1라운드 흥미로운 조 편성이 무척 많다.

지난 해 대회 우승자, 지난 주 대회 우승자, 상금 랭킹 1위 선수를 한 조로 묶는 조 편성 ‘제1 법칙’에 따라 작년 챔피언 고지우, 지난 주 롯데 오픈 우승자 박혜준 그리고 상금 1위 이예원 간 맞대결이 성사됐다. 고지우는 올해 강원 평창에서 열린 맥콜·모나 용평 오픈에서 우승했고 이예원은 시즌 3승 중 1승을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두산 매치플레이에서 거뒀다. 두 선수 모두 ‘강원 지역 2승’에 도전하는 셈이다.

올해 뚜렷하게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는 임희정은 평균 타수 1위 유현조, 올해 4차례 톱5 성적을 낸 지한솔과 한 조로 편성됐다. 이 조 편성이 흥미로운 건 세 선수가 올해 우승 없는 선수 상금 랭킹 1~3위에 올라 있기 때문이다. 유현조는 우승은 없지만 가장 많은 톱10 횟수(9회)를 기록하면서 평균 타수 1위, 대상 2위 그리고 상금 랭킹 6위에 올라 있다. 올해 7차례 톱10 성적을 내고 있는 임희정의 상금 랭킹은 13위이고 지한솔이 상금 14위로 그 뒤를 잇고 있다.

2승을 모두 하이원에서 거둔 ‘하이원의 여왕’ 한진선은 박보겸, 김시현과 같은 조에서 통산 3승에 도전한다. 세 선수는 상금 순위에서 박보겸 18위, 한진선 19위, 김시현 20위로 팽팽하다.

모처럼 국내 골프팬 앞에 서는 ‘LPGA 스타’ 이정은6는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박현경, 이동은과 한 조로 묶이는 특급 조 편성 대우를 받았다. 이정은6는 2017년 이 대회 챔피언 출신이다. 올해 KLPGA 상금 랭킹에서는 이동은이 3위, 박현경은 10위를 달리고 있다. 올해 드라이브 거리와 그린적중률에서 모두 1위에 올라 있는 이동은이 함정 많은 하이원 코스를 어떻게 공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장타자들로 묶인 ‘방신실-배소현-김민별’과 정교함을 갖춘 선수들로 짜인 ‘홍정민-노승희-이가영’ 조 편성도 충분히 흥미롭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도 아닌데' 상암 6층 건물 시세차익 70억…건물주 정체는?
- “북한뷰에 커피 한잔”…검문필수·日2000명 제한인데 7개월새 ‘12만명’ 몰린 '이곳'
- '리뷰만 17만회'…쿠팡서 가장 잘 팔린 '베스트' 제품 보니
- “여기가 흔들리면 멋있으려나”…샤이니 태민, 日 지진 관련 발언에 뭇매 맞고 ‘사과’
- '맹독인데 레시피가 돌아다닌다고?'…붉은사슴뿔버섯, 절대 먹지 마세요
- '유튜브 2배속, 기억력 망친다?'…Z세대 속도 중독에 뇌 '적신호'
- '650만원 내면 北 평양 투어 가능'…단 ‘이 사람’은 출입 금지, 왜?
- '동남아 7000원 발 마사지 받았다가 수술?'…의사가 경고한 이유는
- 매일 '이것' 쓰다간 불임될 수도…'정액에서 미세플라스틱 나왔다'
- '조선족이겠지'했는데…보이스피싱, 알고 보니 70%가 한국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