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K콘텐츠비즈니스학과, 희망 메시지 담은 음원 발매
생활경제부 2025. 7. 8. 16:19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는 글로벌대학원 K 콘텐츠비즈니스학과가 삶에 대한 특별한 희망을 담은 발라드 음원을 발매했다고 8일 밝혔다.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K 콘텐츠비즈니스학과 대학원생들이 기획하고 김민주 주임교수가 곡을 쓴 앨범 ‘고마운 불청객’은 3년째 항암치료 중인 한 환자의 삶에 대한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가사는 투병 중인 주인공 손윤환 씨가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직접 썼다. 손 씨는 항암치료의 고통 속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버텨내며 일상으로 돌아온 모든 순간을 진솔하게 노랫말에 담아냈다.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K 콘텐츠비즈니스학과 김민주 주임교수는 손 씨의 감정과 의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선율을 붙여 곡을 완성했으며, 앨범 자켓은 김수연 씨가 디자인했다.
앨범을 기획한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K 콘텐츠비즈니스학과 대학원생들은 “이 노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병마와 싸우고 있는 수많은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라며, “음악이라는콘텐츠를 통해 아픔을 딛고 일어선 사람들의 용기와 희망을 세상에 전하고 싶었다”라고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김민주 주임교수는 “이번 음원 발매가 단순한 음악 제작을 차원을 넘어 , 콘텐츠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K- 콘텐츠비즈니스학과의 교육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획 앨범 ‘고마운 불청객’은 8일 현재 다양한 음원 플랫폼을 통해 스트리밍되고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8년을 기다린 개수작”…홍진경, 이상윤 향한 ‘유혹의 기술’ (공부왕찐천재)
- ‘솔로지옥5’ 최미나수, 이종석이 찬 소개팅女 였다
- ‘나는 솔로’ 뽀뽀녀 20기 정숙 “대기업 연봉 1억? 지금이 더 벌어”
- 구구단 출신 하나, 연예계 떠나 외국서 승무원 됐다…해체 6년만
- [전문] “수십억 빚, 집까지 팔아” 잠적했던 장동주, 해킹 피해 충격 고백
- [공식] 신은수♥유선호 열애 초고속 인정…20대 배우 커플 탄생
- “죄명은 내가 옥주현 이라는거”
- 김지민 학창시절 외모 어떻길래…♥김준호 “방송 못 나가” (독박투어4)
- ‘나는 솔로’ 모쏠 19기 영숙, 결혼 후 바로 임신… 깜짝 근황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