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의원, 대통령 지역공약 총괄 핵심기구 수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국회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이 이재명 정부 균형성장 전략의 청사진을 설계하는 국정기획위원회 산하 '균형성장특별위원장'에 위촉됐다.
균형성장특위는 대통령 지역공약을 총괄하는 핵심 기구로, 경제·사회·행정 등 균형성장 관련 전문가 36명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민국 균형성장 전략의 청사진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아 이재명 대통령의 지역 공약을 구체화하고 유형화해 국정과제 수립에 반영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와 사회, 행정 등 균형성장 전문과 36명 구성…균형성장 전략 청사진 설계

균형성장특위는 대통령 지역공약을 총괄하는 핵심 기구로, 경제·사회·행정 등 균형성장 관련 전문가 36명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민국 균형성장 전략의 청사진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아 이재명 대통령의 지역 공약을 구체화하고 유형화해 국정과제 수립에 반영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박 위원장은 위촉에 앞서 6월 30일부터 관련 10개 부처의 업무보고를 받고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전국 17개 시·도 부단체장들과 권역별(5극 3특) 연속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각 지역의 균형성장 국가전략과 지역공약 실현 방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고, 국가균형성장의 비전과 전략, 5극 3특 권역별 성장계획, 광역권 첨단산업 육성 방안, 정주여건 개선 등 균형성장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다뤘다.

서울=윤희진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