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특검 윤상현 압수수색에 "전형적인 정치보복"(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8일 이른바 김건희 특별검사팀이 윤상현 의원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하자 "정치보복을 하지 말라"고 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경찰에서 충실한 수사가 다 끝난 사안으로 아는데 지금 와서 압수수색을 강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 보복에 해당한다"며 "과잉수사를 금지해야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건희 여사의 '공천개입 의혹'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압수수색을 위해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2025.07.08. kgb@newsis.com](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newsis/20250708154026761feka.jpg)
[서울=뉴시스] 정윤아 한은진 우지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8일 이른바 김건희 특별검사팀이 윤상현 의원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하자 "정치보복을 하지 말라"고 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경찰에서 충실한 수사가 다 끝난 사안으로 아는데 지금 와서 압수수색을 강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 보복에 해당한다"며 "과잉수사를 금지해야 한다"고 했다.
특검이 최근 김선교 의원을 출국금지한 것에 대해서도 "김 의원에 대한 출국금지를 한 이유가 양평 나들목(IC) 신설을 요청했기 때문이라고 한다"며 "김 의원이 IC신설을 요청했다는 이유로 출금금지 대상이라면 그때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다른 의원과 지자체장, 군수도 다 출국금지 대상 아니냐"고 지적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일련의 과정은 정상적인 수사권 행사라기보다 야당을 향한 불법적인 권력 남용이라 생각한다"며 "옛날에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열흘 동안 붉은 꽃은 없다), 권불십년(權不十年·권세는 십 년을 넘지 못한다)이라 했는데 그 칼날이 언제 되돌아갈지 모른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에 권력남용, 과잉수사, 정치보복 하지말라"고 촉구했다.
곽규택 수석대변인은 특검 수사 대비를 위한 당차원의 기구 신설에 대해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혁신위원들과의 만남을 마치고 브리핑하고 있다. 2025.07.08. kmn@newsis.com](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newsis/20250708154026961pgom.jpg)
한편 김건희 여사 관련 공천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이날 윤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 중이다. 윤 의원은 2022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당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었다.
특검은 윤 의원 외에 경남 창원 소재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 자택과 김상민 전 부장검사 자택 등에도 수사 인력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gold@newsis.com, 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상간녀 남편과 위로 나누다 연인으로…'맞바람' 부부의 결말
- 술 안마시는데 간암?…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신호 '이것'
- 황신혜 "딸, 내 이혼 기사로 알아…죽을 만큼 힘들어해"
- 신수지, 결혼전제 열애설 부인 "상견례 못해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