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년 만의 '비군인'···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15일 인사청문회
이승령 기자 2025. 7. 8. 15: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달 15일 진행된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8일 전체회의를 열고 안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의결했다.
이번 국방부 장관 청문회는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공개를 원칙으로 하되 군사·외교 등 국가기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비공개로 진행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23일 더불어민주당 현역 국회의원인 안규백 의원을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 개최
安 후보 인사청문 계획서 채택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참석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安 후보 인사청문 계획서 채택

[서울경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달 15일 진행된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8일 전체회의를 열고 안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의결했다.
국방위는 이달 11일 오후 6시까지 관련 기관에 인사청문 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번 국방부 장관 청문회는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공개를 원칙으로 하되 군사·외교 등 국가기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비공개로 진행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23일 더불어민주당 현역 국회의원인 안규백 의원을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안 후보자는 64년 만의 비군인 출신 국방부 장관 후보자다. 그는 14년 간 국회 국방위에서 활동했으며,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국방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승령 기자 yigija94@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강남도 아닌데' 상암 6층 건물 시세차익 70억…건물주 정체는?
- “북한뷰에 커피 한잔”…검문필수·日2000명 제한인데 7개월새 ‘12만명’ 몰린 '이곳'
- '리뷰만 17만회'…쿠팡서 가장 잘 팔린 '베스트' 제품 보니
- “여기가 흔들리면 멋있으려나”…샤이니 태민, 日 지진 관련 발언에 뭇매 맞고 ‘사과’
- '맹독인데 레시피가 돌아다닌다고?'…붉은사슴뿔버섯, 절대 먹지 마세요
- '유튜브 2배속, 기억력 망친다?'…Z세대 속도 중독에 뇌 '적신호'
- '650만원 내면 北 평양 투어 가능'…단 ‘이 사람’은 출입 금지, 왜?
- '동남아 7000원 발 마사지 받았다가 수술?'…의사가 경고한 이유는
- 매일 '이것' 쓰다간 불임될 수도…'정액에서 미세플라스틱 나왔다'
- '조선족이겠지'했는데…보이스피싱, 알고 보니 70%가 한국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