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섬에 가고 싶다" 하나투어, 도란도란 섬 축제 기획전

정순민 2025. 7. 8.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가 올여름 국내 섬 여행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도(島)란 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는 40개 이상의 패키지 여행 상품이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경남 통영에서 열린 '한산대첩축제'. 사진=뉴시스

하나투어가 올여름 국내 섬 여행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도(島)란 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는 40개 이상의 패키지 여행 상품이 마련됐다.

또 홍도 원추리 꽃축제(7월 4~13일), 거문도·백도 바다체험(8월 1~2일), 울릉도 오징어축제(8월 4~6일), 통영 한산대첩축제(8월 9~14일) 등 섬 축제에 맞춘 여행 상품도 따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인 'KTX 통영·거제 3일' 상품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거제 외도해상공원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한산도를 방문해 한산대첩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한산대첩축제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 승리를 기리는 지역 축제로 역사 재현 공연과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 '묵호항 울릉도 3일' 상품은 독도 관광이 포함된 일정으로 진행되며, 울릉도 저동항 일대에서 열리는 오징어축제도 둘러볼 수 있다. 여기선 울릉도 특산물인 오징어를 이용한 각종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오징어 맨손잡기 같은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섬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섬 축제와 여행을 연계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섬 여행의 숨은 매력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섬여행 #섬축제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