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일본에서 잘 나가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TWS(투어스)가 일본에서 주요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글로벌 콘텐츠 OST에 참여하는 등 현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8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TWS의 일본 데뷔 싱글 'Nice to see you again(원제 はじめまして/하지메마시테)'은 최신 '주간 싱글 랭킹'(7월 14일 자 / 집계기간: 6월 30일~7월 6일)에서 약 15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그룹 TWS(투어스)가 일본에서 주요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글로벌 콘텐츠 OST에 참여하는 등 현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8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TWS의 일본 데뷔 싱글 'Nice to see you again(원제 はじめまして/하지메마시테)'은 최신 '주간 싱글 랭킹'(7월 14일 자 / 집계기간: 6월 30일~7월 6일)에서 약 15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해외 아티스트 작품 중 가장 높은 첫 주 판매량이자, 올해 해당 차트 1위에 오른 첫 해외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TWS는 같은 집계 기간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7월 9일 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TWS는 일본 내 다수의 지상파 음악방송과 페스티벌에 출연하고 있으며, 도쿄와 오사카에서 운영 중인 데뷔 기념 팝업 스토어와 카페는 사전 예약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일본 대표 노래방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SNS에서는 음악방송 출연 때마다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콘텐츠 참여도 활발하다. TWS는 일본 애니메이션인 디즈니+ 스타 오리지널 시리즈 'BULLET/BULLET(불릿/불릿)'의 삽입곡 'N.O.S.A'를 가창하며 글로벌 콘텐츠와 협업에도 나섰다. 'N.O.S.A'는 속도감 있는 리듬과 밝은 분위기의 팝 댄스곡으로, 작품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TWS는 "이렇게 멋진 작품의 주제가를 부를 수 있어 영광이다. 극의 밝은 분위기를 생각하며 즐겁게 녹음했다. 우리의 목소리가 작품과 어떻게 어우러질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TWS의 OST 참여는 올해 들어 세 번째다. 이들은 지난 6월 JTBC 토일 드라마 '굿보이' OST 'Brand New Day'에 참여했으며, 일본 데뷔 싱글 수록곡 'BLOOM (feat. Ayumu Imazu)'은 일본 TV 애니메이션 '못난이에게 꽃다발을'의 오프닝 테마곡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지 음반 판매, 방송 출연, 콘텐츠 협업, 투어 일정까지 TWS는 일본 내에서 다방면 활동을 이어가며 글로벌 K팝 그룹으로 존재감을 확장하고 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보검, 6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질주...이정재 2위 - 아이즈(ize)
- '견우와 선녀' 조이현, 추영우의 사랑스러운 보호자 - 아이즈(ize)
- '오징어게임3', 욕먹어도 부정할 수 없는 레전드 드라마의 가치 - 아이즈(ize)
- '6G QS 5회'→그래서 더 기이한 5연패, 승리공식도 걷어차는 키움 - 아이즈(ize)
- 블랙핑크, 신곡 '뛰어' 11일 정식 발매..무대의 감동 이어갈까 - 아이즈(ize)
- '트롯 올스타전' 송가인, 회식서 먼저 간다고 욕을?..."예의 아니잖아" 꼰대 면모 - 아이즈(ize)
- 엄지원, 바이포엠 스튜디오 산하 ABM 전속 계약 [공식] - 아이즈(ize)
- "아프지만 청춘이니까" 박보영-박보검, 그리고 문가영이 제시하는 청춘의 삶 [IZE 진단] - 아이즈(i
- 홍명보 감독, 무려 6명에 A매치 경력 '1' 새겨줬다 - 아이즈(ize)
- '잉꼬부부' 김형민♥이시유 부부, 충격의 '따귀 사건' 딛고 눈물 포옹 [종합]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