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하나로 세계를 울렸다” 안효섭, 오스카 후보 거론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효섭이 보이스 연기 하나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안효섭이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영화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2025 오스카 애니메이션 장편 부문 후보에 들어야 할 작품' 중 하나로 언급되며 글로벌 화제작으로 부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효섭이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영화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2025 오스카 애니메이션 장편 부문 후보에 들어야 할 작품’ 중 하나로 언급되며 글로벌 화제작으로 부상했다.
버라이어티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색채감과 역동성을 갖춘 뮤지컬 여정이자 애니메이션적 미학과 K-POP 요소가 결합된 문화적 축제 같은 작품”이라며 “오스카 애니메이션 부문이 마땅히 주목해야 할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작품은 세계적인 K-POP 걸그룹 멤버들이 무대 밖에서는 악마를 사냥하는 하이브리드 액션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제작한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과 매기 강, 크리스 애플한스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OST 역시 글로벌 성과를 냈다. 앨범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3위에 올랐고, 수록곡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안효섭은 극 중 K-POP 그룹 ‘사자보이즈’의 리더이자 저승사자 아이돌 ‘진우’ 역을 맡아 단순 성우 연기를 넘어선 감정 표현과 몰입감으로 캐릭터의 서사를 이끌었다. “목소리만으로 감정을 전달한 연기”라는 호평이 뒤따르며 그의 글로벌 연기 역량이 새롭게 조명됐다.
특히 직접 부른 주제곡 ‘FREE’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은 K-POP 특유의 감성과 애니메이션 감정을 결합한 결과물로 팬덤 확장을 이끌며 “목소리 하나로도 전 세계를 울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 매체들도 주목했다. 미국 Collider는 “안효섭은 지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진우를 완벽히 소화했다”고 극찬했으며, 글로벌 커뮤니티 Reddit 등에서는 “보이스 연기로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스토리텔링의 본질을 다시 느끼게 해준 연기”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관계자는 “이번 작품은 흥행을 넘어 한국적 정체성이 세계적 감동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한 사례”라며 “한국 배우가 목소리 하나로 이룬 성과는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글로벌 소통 방식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안효섭의 ‘진우’는 한국 콘텐츠가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효섭은 23일 개봉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을 통해 스크린에 복귀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준 확장된 연기 스펙트럼과 글로벌 영향력을 바탕으로 어떤 새로운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가 모인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홀딱 젖었네…“워터밤 서울 최고다” [DA★]
- ‘이혼’ 이시영, 둘째 임신 “배아 폐기 앞 결정…행복한 시간 보내는중” (전문)[공식입장]
- 콘돔 챙겨 등산하는 아내, 도박 중독이었다…남편 돈 뜯으려 불륜인 척 유인 (영업비밀)[TV종합]
- 가수 왁스, 이형철·‘연하남’ 이상준 삼각 로맨스 ‘신경전 팽팽’
- 김종민 “일하러 나갈때 마다 와이프가 하트 해줘”
- 홍진영, 차원이 다른 몸매…만원대 수영복 감당 불가
- ‘연매출 30억’ 양준혁 3000평 방어 양식장 공개…장민호 먹방 대박
- 양세형, 이상형 박소영 아나와 설렘 폭발 ‘핑크빛 그린라이트’ (전참시)
- 차은우, ‘탈세·뒷광고’ 의혹…장어집 게시물 논란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