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은 분석만 2시간 했는데" 인니 국회의원 분노, 또 분노..."월드컵 못 가면 클라위베르트 경질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태용 감독의 후임인 파트릭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향한 인도네시아 정계의 압박이 점점 거세지는 흐름이다.
인도네시아 매체 세팍볼라는 5일(한국시각) '안드레 로시아데 국회의원은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비판했다'며 로시아데 의원의 발언을 조명했다.
인도네시아 매체 TV1뉴스는 8일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향한 로시아데 의원의 추가적인 비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신태용 감독의 후임인 파트릭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향한 인도네시아 정계의 압박이 점점 거세지는 흐름이다.
인도네시아 매체 세팍볼라는 5일(한국시각) '안드레 로시아데 국회의원은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비판했다'며 로시아데 의원의 발언을 조명했다.

이어 로시아데 의원은 클라위베르트 감독이 인도네시아에 상주하지 않는 모습을 거론하며 "정서적인 유대감도 없고, 팀과의 교감도 없다. 마치 '동네 축구팀 감독'처럼, 경기 있을 때만 나타난다"며 지적했다.
로시아데 의원의 분노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인도네시아 매체 TV1뉴스는 8일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향한 로시아데 의원의 추가적인 비판을 전했다. 로시아데 의원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로시아데 의원은 클라위베르트가 감독으로서의 책임감이 결여된 인물이라고 폭로했다. 그는 "호주에서의 사건을 인도네시아축구협회 사람들이 나에게 직접 말했다. 신태용 감독은 현실적으로 팀을 보고 훈련시킨다. 훈련한 게 그대로 나온다. 공격 방식, 수비 방식, 역습도 그대로 드러난다.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보면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는다"며 클라위베르트와 신태용 감독을 비교까지 했다.
그는 "신태용 감독은 기술 회의에서 영상 분석을 2시간 가까이 했다. 그런 다음 각자 역할을 나눴다. 그런데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영상을 겨우 15분 틀고 '자, 이제 내일 경기 잘하자'라고 끝냈다. 인도네시아축구협회 고위직이 직접 알려준 이야기다"며 폭로를 멈추지 않았다.

에릭 토히르 인도네시아축구협회장은 최근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향한 비판에 계속해서 신뢰를 보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런 비판적인 분위기가 계속된다면 클라위베르트를 감싸고 있을 수만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위기를 헤쳐가기 위해선 반드시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가져와야 한다.
김대식 기자 rlaeotlr2024@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지수, '새벽 잠든 사이 자택서 사망' 유족 부검 의뢰에도...비통…
- 박수홍 “고민하던 고가 청소기, 가족들 다 있고 나만 없었다” 씁쓸 고백…
- 조성모 형, 행방불명 후 숨진 채 발견 “뺑소니로 사망”
- '30억 빚 파산' 윤정수, 평당 2억집 매물로 나왔다…전처 김숙도 눈물…
- 55세 봉사 유튜버 A씨, 13세 소녀 임신·출산 시켜 체포[종합]
- 루머 시달린 이미숙, 결국 오열 "그 얘기만 하면 울컥, 가족 덕에 버텼다"(숙스러운)
- 김범룡, 극성팬이 몰래 혼인신고..“아내가 두 번째 배우자”
- "모르는女 머리채 잡아 배상" 오윤아, 자폐子 양육 고충 토로
- 김주하, 前남편 폭행하더니 '정수리 키스'..."온 몸에 소름"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