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한 부상’ 무시알라, ‘수술 결과’ 나왔다. “클럽월드컵 복귀 후 수술 성공적. 내일 첫 재활 시작+수개월 결장 확정”[오피셜]

바이에른 뮌헨이 자말 무시알라가 무사히 수술을 마쳤다고 알렸다.
뮌헨은 8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시알라의 수술 결과를 공지했다.
뮌헨은 “무시알라가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 복귀 후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그는 미국에서열린 클럽 월드컵 파리 생제르맹(PSG)과 경기에서 부상을 입어 하프타임에 교체됐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무시알라는 내일 첫 재활 훈련을 시작한다. 향후 몇 달 동안 경기에 나설 수 없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김민재의 소속팀 뮌헨은 지난 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클럽 월드컵 8강에서 PSG에 0-2로 패배했다.
뮌헨은 이번 결과로 대회에서 탈락했다.
이번 경기는 ‘코리안 더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강인과 김민재는 각 팀에서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결국 경기에 나서진 못해 둘의 맞대결은 성사되지 못했다.
경기는 치열했다. PSG는 46% 점유율을 바탕으로 총 11슈팅과 5개 유효슛을 만들었다. 뮌헨은 54% 점유율로 13번 슈팅을 시도해 같은 5개 유효슛을 만들었다.
PSG는 후반 33분 데지레 두에의 선취골로 앞서갔다. 이후 후반 51분 우스만 뎀벨레가 쐐기골을 터트렸다. 뮌헨은 무득점으로 패배했다.

패배보다 더 뼈아픈 상황이 발생했다. 전반 종료 직전 뮌헨의 공격 상황 PSG 페널티 박스 안에서 돈나룸마가 전진해 공을 잡았다. 이 과정에서 무시알라와 충돌했다.
전반 추가시간에 쓰러진 무시알라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세르주 그나비리와 교체됐다. 뮌헨에 따르면 무시알라는 발목 탈구 및 종아리뼈 골절 부상을 입었다고 밝혀졌다.
무시알라의 결장은 뮌헨에 대회 탈락보다 치명적이다.

앞서 뮌헨은 지난 2월 15일 무시알라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기간은 2030년 6월까지다. 이번 재계약을 통해 뮌헨은 파격적인 대우를 약속했다.
독일 매체 ‘스포르트1’에 따르면 “무시알라는 뮌헨과 새로운 계약을 통해 선수단 최고 연봉자 중 한 명이 됐다. 해리 케인과 비슷한 수준이다”라고 밝혔다.
무시알라가 뮌헨의 간판 골잡이 케인과 함께 팀 내 최고 급여를 받는 선수가 됐다.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케인은 순수 연봉만 2500만 유로(약 374억원)를 받고 있다. 여기에 보너스가 붙으면 3000만 유로(약 449억원)라고 한다.
무시알라는 앞으로 최고 몇 개월 회복에 집중한다. 팀 내 최고 수준의 연봉을 약속하고 새 시즌은 시작도 안 했는데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가 없다. 엄청난 주급을 계속 나가는데 정작 그 돈을 받는 선수가 경기에 나설 수 없는 구단 입장에서 머리 아픈 상황이다.

막스 에베를 바이에른 단장은 “무시알라가 심각한 부상으로 장기 결장해 선수와 구단 모두 충격을 받았다. 무시알라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면서 “모두가 무시알라의 아픔을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 (그의 복귀를 위해) 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시알라는 2003년생 독일 국적의 미드필더다.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 또는 윙어 포지션에서 활약한다.
지난 2019년 첼시 유소년 팀에서 뮌헨 유소년팀에 합류해 2020년 1군 데뷔까지 성공했다. 연령별 대표를 잉글랜드에서 뛰기도 했다.
그는 2020-2021시즌 본격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올렸다. 분데스리가 1라운드 샬케전에서 팀의 8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무시알라의 데뷔골이었다. 이 득점은 무시알라는 뮌헨 역대 최연소 분데스리가 득점자(17세 205일)가 됐다.

이후 지금까지 뮌헨과 찬란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데뷔 시즌부터 지금까지 분데스리가 우승을 무려 4번이나 했다. 또 2019-2020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분데스리가, 자국 컵 대회를 한 시즌에 우승해 ‘트레블’이라는 전설에 크게 이바지했다.
무시알라는 이제 겨우 21살이다. 어린 나이에 이미 분데스리가, 자국 컵대회, UEFA 챔피언스리그와 슈퍼컵 등 뮌헨 소속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우승을 경험했다. 이곳에서 더 이상 이룰 것이 없었다.
그러나 뮌헨과 재계약 후 첫 출발이 불안하다. 심각한 부상으로 올해 더 이상 경기를 뛸 수 없을 가능성도 있다.
용환주 기자 dndhkr15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밍아웃 가수’ 솜혜빈, 이성과 결혼
- 쯔양, 햄버거 한 개당 500만 원 기부…총액 보고 ‘헉’
- [전문]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진심으로 사과, 책임 다할 것”
- [스경X이슈] “우리 애 사진을 불륜 얘기에”…SBS Plus, 무단 도용 논란에 해명
- 롯데 정철원, 돌반지 녹여 목걸이 할 땐 언제고 “양육권 적극 확보 의지”
- 유튜버 구제역, 징역 2년 추가 선고
- 수영복에 더 설렜나? ‘육상 카리나’ 김민지, 승일 앞에서 연신 미소 (솔로지옥5)
- ‘10년 열애 내공’ 신민아♥김우빈, 꿀 떨어지는 신혼여행 사진 방출
- [종합]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파경 “독박 육아+생활비 홀로 부담해왔다”
- 잇몸 이어 코피까지···차주영, 결국 수술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