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3’ 넘사벽 화제성 1위, ‘굿보이’·‘견우와 선녀’ 약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3'(이하 '오징어 게임3')가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7월 1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오징어 게임3'가 전체 화제성 점수의 46.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38.9% 감소한 수치지만, 타 작품들과는 여전히 큰 격차를 보이며 독보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3’(이하 ‘오징어 게임3’)가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7월 1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오징어 게임3’가 전체 화제성 점수의 46.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38.9% 감소한 수치지만, 타 작품들과는 여전히 큰 격차를 보이며 독보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2위는 JTBC ‘굿보이’로, 점유율은 13.3%였다. 비록 ‘오징어 게임’과의 격차는 컸지만 박보검의 꾸준한 인기도가 지속적인 관심을 견인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3위는 tvN ‘견우과 선녀’로 9.9%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이어 tvN의 또 다른 신작 ‘서초동’이 7.2%로 4위를 차지하며 tvN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줬다.
SBS ‘우리 영화’는 4.3%의 점유율로 5위에 올랐고, KBS2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각각 6위(2.6%)와 7위(2.4%)를 차지했다.
8위부터 10위까지는 SBS ‘사계의 봄’(1.6%), KBS2 ‘여왕의 집’(1.4%), ENA ‘살롱 드 홈즈’(1.4%) 순이다.
굿데이터의 주간 화제성 조사는 뉴스 기사, 누리꾼 반응(Voice of Netizen), 동영상 콘텐츠(클립 및 숏폼),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이용자 반응을 종합 분석해 이뤄진다. 아울러 프로그램과 무관한 콘텐츠, 또는 화제성 점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려는 어뷰징성 자료는 필터링 과정을 통해 제외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 오징어 게임3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변우석 꿈 꾼 여성, 로또 20억 당첨 "후광 비추며 등장"
- '나는 솔로' 출연자, 가짜 명품 경매 덜미 경찰 수사
- '트렁크 살인범' 김일곤이 작성한 28인 살생부 [T-데이]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