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노벨화학상 수상자 ‘모운지 바웬디’ 교수, 오는 12일 부산서 국내 청소년 대상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강연에는 2023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모운지 바웬디 MIT 석좌교수와 2012년 삼성호암상 수상자인 현택환 서울대 석좌교수가 부산을 방문해 ΄퀀텀닷΄과 ΄나노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특히, 모운지 바웬디 교수의 특강은 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첫 강연입니다.
과학자로서의 삶과 연구 여정을 소개하고, '퀀텀닷'이라는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를 설명하면서 이 기술이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암재단은 오는 12일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노벨상 & 삼성호암수상자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오늘(78일) 밝혔습니다.
이번 강연에는 2023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모운지 바웬디 MIT 석좌교수와 2012년 삼성호암상 수상자인 현택환 서울대 석좌교수가 부산을 방문해 ΄퀀텀닷΄과 ΄나노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특히, 모운지 바웬디 교수의 특강은 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첫 강연입니다.
모운지 바웬디 MIT 석좌교수는 ’퀀텀닷: 호기심에서 기술로‘를 주제로 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로서의 삶과 연구 여정을 소개하고, ’퀀텀닷‘이라는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를 설명하면서 이 기술이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입니다.
현택환 서울대 석좌교수는 ’나노기술, 우리 삶의 무엇을 어떻게 바꿔줄까?‘를 주제로,
’나노기술‘의 개념을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응용 사례를 통해 나노기술이 우리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력과 사회 전반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얘기합니다.
재단 측은 전국 주요 도시 중 한 곳을 선정해 전국 순회 형식으로 진행하는 특별 강연의 첫
개최지를 부산으로 선정해 부산·경남 지역 청소년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노벨상 수상자 등으로부터 강연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은 물론 대학생과 관련 분야 연구원도 참여할 수 있으며, 호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습니다.
앞서 호암재단은 202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최신 과학과 인문 지식,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외 최고의 석학을 초청하는 강연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트럼프, 한국 서한 공개 “8월 1일부터 한국에 25% 상호 관세”
- “전액 현금 주고 강남 아파트”…외국인 부동산 규제할까? [잇슈 키워드]
- [단독] 기자 선행매매 수사, ‘특징주’ 100여 개 뒤진다
- 캠프 참가 어린이 27명 결국 시신으로…실종자 수색 난항
- 한국, 타이완에 추월당했다…‘수도권 에너지 독식’ 풀어야
- “동대표 상습 갑질”…단체 사직서 낸 직원들 [잇슈 키워드]
- “노동으로 살아가는 국민 지킬 책임” 2차례 수석 통해 강조한 것 [지금뉴스]
- 일하는 고령층 700만…50대부터 ‘두 번째 생존 경쟁’
- 페루서 3천500년 된 ‘잃어버린 고대 도시’ 일반 공개 [잇슈 SNS]
- 주택가서 시끄럽게 떠들다가…불법 체류자 6명 덜미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