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모든 군민에게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민생경제 회복과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책으로 21일부터 전 군민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고창군는 민생 회복 소비쿠폰 외에도 △고창사랑상품권 평시 10% 할인 정책 △소상공인 융자 및 이차보전 지원 확대(총128억 원 규모)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최대50만원) 등 소상공인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민생경제 회복과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책으로 21일부터 전 군민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소비쿠폰은 1, 2차로 나눠 지급된다. 1차 지원은 7월21일부터 9월12일까지 일반 군민 20만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35만원, 기초생활수급자 45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고창군 청사 [사진=고창군 ]](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inews24/20250708093832937lezx.jpg)
2차 지원은 9월22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되며,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2차 지급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추후 별도 안내할 계획이다.
소비쿠폰 사용 기한은 11월30일까지이며, 고창군 관내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특히, 고창사랑카드로 신청한 경우, 고창사랑상품권 등록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쿠폰은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된다.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NH농협·전북은행), 고창사랑상품권(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고창사랑카드로 신청할 경우,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군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군민 편의를 위해 14일부터 '국민 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신청 대상 여부와 지원 금액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고창군은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해 악성코드를 설치하고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스미싱’ 피해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정부와 고창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해 URL이나 링크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일체 발송하지 않으며, 각 카드사 또한 관련 문자를 보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소비쿠폰은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 회복 정책이다”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꼼꼼히 추진해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든든히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군는 민생 회복 소비쿠폰 외에도 △고창사랑상품권 평시 10% 할인 정책 △소상공인 융자 및 이차보전 지원 확대(총128억 원 규모)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최대50만원) 등 소상공인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와우 빅세일' 진행⋯"연중 2회만 여는 최대 70% 할인"
- 트럼프 "8월1일까지 상호관세 유예"…한·일 정상에 서한 발송 공개
- 물가 잡기 나선 정부⋯"이달부터 라면·빵 최대 50% 할인"
- 이진숙 "대통령 업무지시 받아"…대통령실 "지시 아닌 의견 물은 것"
- 배우 '송하윤 학폭' 폭로자 "왜 강제전학 갔는지…"
- 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 8~9일 잠정합의안 찬반 투표
- 자존심 구긴 색조 1호 '클리오'…기초화장품으로 선회
- '12조 소비쿠폰' 풀린다⋯외식업계 '희망가'
- 정신과 진료 뒤 옥상 추락 10대, 끝내 숨져…행인 3명도 사상[종합2보]
- 구속 기로 尹, '영장 유출' 악재…특검 "'구속 사유'로 주장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