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삼성전자와 반독점법 소송 합의…"우려사항 해결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엔진 '언리얼', 게임 '포트나이트' 개발사인 미국 에픽게임즈가 최근 삼성전자와의 미국 반독점 소송을 마무리했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구글이 삼성과 협력해 자사 앱 마켓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을 어렵게 만들었다며 지난해 9월 삼성과 구글을 상대로 미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게임엔진 '언리얼', 게임 '포트나이트' 개발사인 미국 에픽게임즈가 최근 삼성전자와의 미국 반독점 소송을 마무리했다.
![[사진=에픽게임즈]](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inews24/20250708093304810qurw.jpg)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를 통해 "양측의 논의 끝에 삼성에 대한 소송을 기각한다"며 "삼성이 에픽의 우려 사항을 해결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만 양사 간 구체적인 합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구글이 삼성과 협력해 자사 앱 마켓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을 어렵게 만들었다며 지난해 9월 삼성과 구글을 상대로 미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구체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오토 블로커' 기능이 에픽게임즈 스토어 설치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최고경영자가 7일(현지시간) X에서 에픽게임즈가 삼성전자를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이 양측의 합의로 기각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X 캡처. [사진=X]](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inews24/20250708093306065bxwj.jpg)
해당 기능은 구글·삼성 앱스토어 이외 외부 앱을 차단할 수 있는 보안 기능으로, 삼성이 이를 기본 설정으로 변경하면서 에픽게임즈 스토어나 스토어 내 게임을 설치할 때 경고 메시지가 뜨는 등 이용자들이 설치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설명이다. 다만 구글은 현재 피고 신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지난 2023년 구글과의 또 다른 반독점법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다. 해당 소송은 구글 스토어의 '인앱 결제' 강제 등이 부당하다는 이유로 진행됐으며, 배심원단 만장일치로 구글이 캘리포니아주와 연방 반독점법을 위반했다고 평결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와우 빅세일' 진행⋯"연중 2회만 여는 최대 70% 할인"
- 트럼프 "8월1일까지 상호관세 유예"…한·일 정상에 서한 발송 공개
- 물가 잡기 나선 정부⋯"이달부터 라면·빵 최대 50% 할인"
- 이진숙 "대통령 업무지시 받아"…대통령실 "지시 아닌 의견 물은 것"
- 배우 '송하윤 학폭' 폭로자 "왜 강제전학 갔는지…"
- 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 8~9일 잠정합의안 찬반 투표
- 자존심 구긴 색조 1호 '클리오'…기초화장품으로 선회
- '12조 소비쿠폰' 풀린다⋯외식업계 '희망가'
- 정신과 진료 뒤 옥상 추락 10대, 끝내 숨져…행인 3명도 사상[종합2보]
- 구속 기로 尹, '영장 유출' 악재…특검 "'구속 사유'로 주장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