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휴가철 내비게이션 검색 ‘상위권’… 청초수물회·동화가든 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도 검색에서도 '빵지 순례' 열풍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최근 3년간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단 1곳에 불과했던 제과점 맛집이 지난해에는 4곳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도 검색에서도 ‘빵지 순례’ 열풍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최근 3년간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단 1곳에 불과했던 제과점 맛집이 지난해에는 4곳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매장별 순위에서는 대전의 대표 빵집 ‘성심당’이 2023년부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군산 ‘이성당 본점’은 3년 연속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천안의 ‘뚜쥬루 빵돌가마점’도 지난해 8위에 오르며 첫 순위권 진입을 기록했다.
티맵은 또 사용자 검색 기준으로 새로운 ‘여름의 맛’으로 화덕 생선구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용인의 ‘산으로 간 고등어’는 전국 맛집 검색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청초수물회’, ‘동화가든’ 등 지역 명소를 앞세워 상위권을 차지했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티맵은 사용자의 실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회성 리뷰나 광고보다 더 신뢰도 높은 장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길안내를 넘어 사용자 여정 전반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하루 동안 日 지진 877회…‘대재앙설’까지 겹쳐 일본 열도 불안감 고조
- 강릉 밤 최저 30.3도 ‘초열대야’…동해안 지역 무더위 기승
- 여름 불청객 러브버그, “퇴치” vs “익충” 갑론을박
- 집나간 ‘금징어’ 돌아왔다…동해안 별미 오징어 풍년
- 10년간 누워 지내온 11세 어린이, 3명에 새 삶 선물
- ‘바다의 로또’ 참다랑어 최북단 고성서 무더기로 또 잡혀
- “45년 전 바다 속에 잠든 17명 승조원 흔적이라도 찾길”
- 전기차 배터리 손상 ‘이것’ 주의하세요
- ‘BTS 완전체 컴백’ 외신 주목…병역 제도 차별점 조명도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