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이 사회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모집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이노션의 S.O.S 공모전은 '배리어프리, 더 자유로운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이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노션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ned/20250708090212398vjna.jpg)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이노션이 사회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모집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이노션의 S.O.S 공모전은 ‘배리어프리, 더 자유로운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재단법인 아름다운재단과 교육부가 함께 한다.
이노션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자유롭게’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사회적·물리적 장벽을 넘어 모두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안을 공모한다.
특히 어린이, 노인, 장애인, 외국인, 교통약자 등 일상 속 불편을 겪을 수 있는 이들을 위해 건축물·이동수단 등 물리적 장벽은 물론 편견·고정관념·사회적 시선에서 오는 심리적 장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커리어 확장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라면 참가가 가능하다. 주제에 부합하는 과제물을 S.O.S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분량과 형식에 상관없이 기획서·영상·인쇄·옥외 등의 형태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다. 응모 결과는 10월 중 개별 발표 예정이다.
올해로 15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노션 S.O.S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을 지원하는 등 미래인재까지 양성하는 재능기부 성격을 지니고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이노션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노션 관계자는 “S.O.S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는 장”이라며 “보이지 않는 장벽을 인식하고 이를 넘어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라며 이후 실질적인 사회문제까지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선영 ‘치매 母 두고 캐나다 이민설’ 해명…“거주지만 이전”
- 53세 윤정수 결혼한다…상대는 12세 연하 필라테스 강사
- 블랙핑크 무대 가린 대형 스크린…YG, “시야 제한 개선하려 설치했는데…” 사과
- 진태현 ‘갑상선암 수술’ 2주만에 조깅…“아내, 죽을 때까지 지킬 것”
- “13만원 내고 왔는데”…블랙핑크 콘서트 ‘시야 제로석’에 팬들 뿔났다
- “선 넘었다” 콜라 1캔에 1만원, 떡볶이 4만5천원…어느 동네길래
- “송하윤, 언론 플레이 그만하고 강제전학 설명해야”…학폭 유포자 추가 입장문 내용 보니
- 359만 유튜버 슈카월드 ‘Sea of Japan’ 지도 노출…“100% 잘못, 3000만원 기부”
- 전지현, 1인기획사 설립…“배우의 삶과 표현이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매니지먼트”
- 조타 장례식 빠지고 파티 간 루이스 디아스…선 넘은 ‘댄스 영상’에 비난세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