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여행 도전장 낸 여기어때…정명훈 대표 "7월 중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여행플랫폼 여기어때가 패키지여행 시장 공식진출을 선언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8일 영상 발표를 통해 7월 중순부터 자사 앱 내에서 패키지여행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발표에서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부터 렌터카, 레저, 티켓, 항공, 해외 숙소에 이어 패키지여행까지 아우르게 됐다"며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여행 전 영역을 연결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가이드·데이터 기반 시스템 도입 강조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온라인 여행플랫폼 여기어때가 패키지여행 시장 공식진출을 선언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8일 영상 발표를 통해 7월 중순부터 자사 앱 내에서 패키지여행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인수한 '여기어때투어'(구 온라인투어)를 통해 본격적인 상품 출시 준비를 마친 상태다.
정 대표는 발표에서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부터 렌터카, 레저, 티켓, 항공, 해외 숙소에 이어 패키지여행까지 아우르게 됐다"며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여행 전 영역을 연결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핵심은 '정보의 명확성'과 '신뢰할 수 있는 가이드 운영'이다.
기존 패키지 상품들이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홈쇼핑 의존 구조로 인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기 어려웠다는 점에 주목했다. 여기어때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상품 데이터를 구조화해 플랫폼 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 대표는 "가격, 쇼핑 횟수, 팁 여부, 숙소 정보 등을 코드화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언제든 수정·활용 가능한 구조로 만들었다"며 "이제 소비자는 '사람에게 물어보기'가 아니라 '앱에서 비교하고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이드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도 도입한다.
고객 피드백과 평점 기반으로 우수 가이드에게 보너스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스타 가이드'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정 대표는 "기존 여행업계는 가이드를 관리하고 인정하기 어려운 구조였다"며 "여기어때는 협력사를 파트너로 대우하고 시스템화된 평가 구조를 통해 고객과 공급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시장 진입 배경도 명확히 했다. 여기어때 자체 조사에 따르면 일반 자유여행객도 상황에 따라 패키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고 플랫폼 내에서도 "믿고 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지속해서 있었다는 것이다.
여기어때는 이번 출시를 통해 2030 핵심 고객층은 물론, 4060 패키지 수요까지 포괄하는 대형 플랫폼 전환에 나선다. 호텔·항공·레저 티켓·가이드 등 공급망 전반에 '패키지 송객 효과'를 더해 사업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정 대표는 마지막으로 "패키지여행은 단순한 서비스 제공이 아니라, 여행의 질을 책임지는 콘텐츠 산업"이라며 "여기어때는 품질로 경쟁하는 패키지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남자하고 오래 했으면 그다음"…여승객에 15분간 '성' 발언한 택시 기사
- "남친 주려 50억 집 구입, 매달 명품 선물…결혼은 어렵다" 40대 CEO 고민
- 류현진 아내 배지현, '절친' 황재균 대시 폭로 "나한테 '너무 예쁘다'고"
- "상간녀 남편에 위로받으며 연인으로"…'크로스 불륜' 4명이 서로 이혼소송
- "이혼소송 중 상간녀 만난 남편, 몸 외롭다며 나한테 하는 말이, 참"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중국인 여성 둘 묵더니, 쓰레기장 된 호텔…"이렇게 해놓고 잤다고?"
- "'내가 경상도라' 대구 60대 따귀 도우미, 열흘 된 신생아도 때렸다"[영상]
- '완판남' 이재용 출국 때 손에 든 'OOO 워터'…"3000원짜리 베트남산 유기농"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가짜뉴스에 분노 "황당, 그분도 난감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