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티반군, 홍해에서 화물선 공격 주장…"완전 침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멘의 친이란 후티반군은 7일(현지 시간) 홍해 해역에서 발생한 라이베리아 선적 화물선 '매직 시즈'에 대한 공격은 자신들의 소행이었다고 주장했다.
미국과 영국이 지난해 1월 후티 반군의 홍해 및 아덴만 선적 공격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예멘 내 후티 기지들을 공격하자, 후티는 공격 범위를 미국과 영국 선박으로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나=AP/뉴시스] 예멘의 친이란 후티반군은 7일(현지 시간) 홍해 해역에서 발생한 라이베리아 선적 화물선 '매직 시즈'에 대한 공격은 자신들의 소행이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후티 지지자들이 지난 5월 9일 반미, 반 이스라엘 주간 시위를 벌이는 모습. 2025.07.08.](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8/newsis/20250708025533775kebx.jpg)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예멘의 친이란 후티반군은 7일(현지 시간) 홍해 해역에서 발생한 라이베리아 선적 화물선 '매직 시즈'에 대한 공격은 자신들의 소행이었다고 주장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후티의 야히야 사리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미사일과 폭탄을 실은 드론 보트를 이용해 상선을 공격했고, 선박은 완전히 침몰했다고 발표했다.
사리 대변인은 이 선박이 이스라엘 항구를 계속 드나드는 회사 소속이기 때문에 공격했다며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포위가 해제될 때까지 홍해와 아라비아해에서 이스라엘의 해상 항해를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직 시즈의 선사나 다른 당국에서 즉각적인 반응은 없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매직 시즈는 전날 후티 반군이 장악한 예멘의 호데이다 항구에서 남서쪽으로 94㎞ 떨어진 해상에서 피격당했다.
후티는 2023년 10월 하마스-이스라엘 전쟁 발발 이후 홍해와 아덴만에서 이스라엘 연계 선반들을 공격해 왔다.
미국과 영국이 지난해 1월 후티 반군의 홍해 및 아덴만 선적 공격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예멘 내 후티 기지들을 공격하자, 후티는 공격 범위를 미국과 영국 선박으로 확대했다.
홍해 항로는 수에즈 운하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바닷길이다. 전 세계 물동량의 12%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여친 자격으로?"…PSG 여자친구 모임에 등장한 두산家 5세
- '7공주' 권고은, 2년 전 유퀴즈 촬영장에서 결혼
- 현주엽 아들, 병원 트라우마 고백 "약 받으러 갔다가 폐쇄병동 입원"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 뭇매…결국 영상 편집
- '린과 이혼' 이수, 강남 빌딩 70억 시세 차익…159억 평가
- 류시원 "나 데뷔 때 '대치동 여신' 아내는 3살"…91학번·91년생 부부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국세청 전 조사관 "차은우 '200억 추징', 韓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
- 김지민 "이건 선 넘은 정도 아니라 미친 것"…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