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 대상에 '테슬라' 선정

이덕기 2025. 7. 7. 2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하이라이트인 DIMF어워즈 대상은 헝가리 창작 뮤지컬 '테슬라'에 돌아갔다.

국내 최대 뮤지컬 축제로 자리 잡은 이번 축제에는 헝가리, 프랑스, 대만,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대표작을 비롯해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창작지원작까지 29편의 작품이 100여 차례에 걸쳐 펼쳐졌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우주연상 장은주, 남우주연상 송유택·신재범 공동 수상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 시상식 [DIMF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하이라이트인 DIMF어워즈 대상은 헝가리 창작 뮤지컬 '테슬라'에 돌아갔다.

지난달 20일 막을 올린 이번 페스티벌은 7일 오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DIMF어워즈를 끝으로 18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국내 최대 뮤지컬 축제로 자리 잡은 이번 축제에는 헝가리, 프랑스, 대만,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대표작을 비롯해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창작지원작까지 29편의 작품이 100여 차례에 걸쳐 펼쳐졌다.

국내외 뮤지컬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헝가리 대표 창작 뮤지컬인 '테슬라'는 한국 내 초연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대상을 받았다.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 대상작으로 선정된 헝가리 작품 '테슬라' [DIMF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민간 공연예술 제작사 'TBG 프로덕션 Kft'가 제작사로 참여한 뮤지컬 '테슬라'는 전기공학 혁신가이자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가 중 한 사람으로 손꼽히는 니콜라 테슬라의 일생을 화려하고 장대한 무대로 풀어낸 작품으로 뛰어난 완성도로 관객과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됐다.

여우주연상은 특별공연 '내 사랑 옥순씨'에서 치매를 앓는 주인공 옥순씨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와 안정된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장은주에게 돌아갔다.

그녀는 섬세한 감정 연기, 안정된 무대 장악력으로 관객의 몰입을 이끌었고 트로트 넘버를 극 전개와 유기적으로 연결한 자연스러운 표현력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을 받고 있다.

남우주연상은 뮤지컬 '설공찬'에서 설공찬 역으로 출연해 오컬트적 서사와 역사적 사실이 교차하는 캐릭터를 소화해 무대 위에서 죽음과 삶, 부조리와 정의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연기로 강한 인상을 남긴 송유택과 창작뮤지컬 '시디스:잊혀질 권리'에서 천재 수학자 윌리엄 시디스역을 맡아 열연한 신재범이 공동 수상했다.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 외국뮤지컬상을 수상한 중국 작품 '판다' [DIMF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또 창작뮤지컬상은 셰익스피어가 한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흥미로운 가설을 풀어낸 작품 '셰익스피어'가, 외국뮤지컬상은 이번 페스티벌의 폐막작으로 선정돼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중국 작품 '판다'가 각각 받았다.

이 밖에도 여우조연상은 '셰익스피어'에서 리건 역을 맡은 박이안, 남우조연상은 '히든 러브'에서 데이빗 역을 소화한 남경주에게 돌아갔고 심사위원상은 가족뮤지컬 '요술이불'이 차지했다.

duck@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