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니어 특화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

남연우 기자 2025. 7. 7. 20:4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타임즈] 충북 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까지 지역내 도서관 3곳에서 시니어 특화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주시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25년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다시, 책으로 : 책으로 다시 만나는 세상'을 주제로 먼저 오는 17일과 24일 오송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읽고 음악을 만들어 보는 '음악으로 만나는 그림책'을 선보인다. 

또 오는 24일부터 9월18일까지는 오창호수도서관에서 노년기 인생회고를 위한 인생 그림책을 만드는 프로그램 '꽃청춘 : 인생 그림책으로 행복 만들기'를 운영한다.

오는 8월23일부터는 나만의 감성이 담긴 동시를 창작해보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보는 'AI와 함께 쓰는 나의 시, 나의 이야기'를 시립도서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청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남연우기자 nyw109@cctimes.kr

Copyright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