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김경수 위원장 “부울경 광역철도 예타 통과 촉구” 외

KBS 지역국 2025. 7. 7. 19:5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부산·울산·양산 광역철도'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촉구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개인 SNS를 통해 "'부울경 광역철도'는 '5극3특 균형발전'과 '부울경 메가시티'로 가는 첫걸음"이라며, 반드시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경남 아파트 매매가 33주째 하락…거제·통영 순

경남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33주째 하락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주 경남의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변동률은 전주 대비 0.02% 하락해, 지난해 11월 이후 33주 연속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지역 별로는 거제가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였고, 통영, 창원 진해, 사천 순입니다.

경남 휘발유 ℓ당 1657.5원…“다음 주 내릴 전망”

경남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3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지난주 경남의 휘발유 평균가는 ℓ당 1657.5원으로 전주보다 5.9원 올랐고, 경유 평균 가격도 1520.1원으로 한 주 새 5.2원 올랐습니다.

대한석유협회는 이란과 이스라엘 휴전으로 다음 주 국내 주유소 기름값이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박 교육감 “여름 안전사고 방지, 어른들 책임”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최근 잇따른 학생들의 여름철 안전사고와 관련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박 교육감은 최근 부산에서 2건의 화재로 어린이 4명이 숨졌다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어른들의 책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창원 한마음병원, 500병상 규모 ‘암 병원’ 추진

창원 한마음병원이 2030년 개원을 목표로 500병상 규모 '암 병원' 건립에 착수합니다.

암병원 건립에는 6천억 원이 투입돼 중환자 집중 치료 병상과 다학제 협진 센터, 유전자 기반 치료실 등이 구축됩니다.

경남경찰, ‘생활 폭력’ 집중 단속…상반기 640명 검거

경남경찰청이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주취 폭력과 흉기 이용 등 생활 폭력 범죄를 오는 10월까지 집중 단속합니다.

경찰은 지난달까지 640명을 검거했으며, 이 가운데 20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거제 장승포항 6톤 어선 불…인명 피해 없어

오늘(7일) 새벽 5시 반쯤 거제시 장승포항에 정박된 6톤급 어선에서 불이 나 15분 만에 꺼졌습니다.

이 사고로 어선 일부가 탔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통영해경은 선박의 기관실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