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고위험사업장, 온열질환 예방장비 신청하세요"

심현욱 기자 2025. 7. 7. 19:4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용부, 150억 추가 지원
에어컨·제빙기 등 18일까지 신청
조속 지원 위해 절차도 간소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폭염 고위험사업장을 중심으로 이동식에어컨, 제빙기 등 온열질환 예방장비와 물품을 15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7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새 정부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해 50인 미만 폭염 고위험사업장을 중심으로 이동식에어컨, 산업용선풍기, 제빙기, 그늘막 등을 동일 사업주당 2,000만원 한도로 70% 지원한다. 또한 쿨링조끼, 쿨키트 등 개인 보냉장구를 일괄 구매 후 현장에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

폭염 고위험 업종에는 건설업, 조선업, 물류·유통업, 위생·폐기물처리업, 외국인 다수 고용 농축산업 등이 해당된다.

고용노동부는 이달 말까지 온열질환 예방장비가 현장에 설치될 수 있도록 폭염 고위험사업장(6만개소)을 중심으로 집중 홍보하고 재정 지원 절차도 간소화할 방침이다.

온열질환 예방 장비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오는 18일까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현욱 기자 betterment00@iu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