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live] ‘주민규-이동경’ 선발…’옥석 가리기’ 시작한 홍명호보, 중국전 선발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호의 중국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을 상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이종관(용인)]
홍명보호의 중국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을 상대한다. 한국의 국제축구연맹( FIFA) 랭킹은 23위이고, 중국은 94위에 위치해 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은 주민규, 문선민, 이동경, 김봉수, 김진규, 박진섭, 김문환, 박승욱, 김주성, 이태석, 조현우가 출격한다. 김태현(전북), 모재현, 변준수, 서민우, 김태현(가시마), 이승원, 오세훈, 이호재, 서명관, 강상윤, 김동헌, 나상호, 조현택, 이창근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지난 이라크전 승리로 북중미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 지은 홍명보호. 월드컵이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옥석 가리기에 나선다. 홍명보 감독은 이라크전 승리 후 향후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묻자 “어떤 선수가 출전할지는 모르겠으나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는 젊은 선수들을 시험할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동아시안컵 대회를 준비해야 한다. 동아시안컵에 선발할 선수들은 월드컵 무대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선수들 위주가 될 것이다. 이것이 1차적인 구상이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리거들만 가지고 임하는 대회인 만큼 새로운 얼굴들이 눈에 띄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지난 6월 동아시안컵에 출전할 26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엔 올 시즌 K리그에서 활약 중인 박진섭, 조현우, 전진우 등이 포함됐고 서민우, 이승원, 이호재 등 새로운 얼굴들도 이름을 올렸다.
첫 상대 중국의 상황은 어수선하다. 중국은 이미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이로 인해 브란코 이반코비치 감독은 경질됐고, U-20 팀을 이끌던 데얀 주르제비치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선임된 상황이다.
역대 전적, 최근 전적 모두 한국의 압도적 우세다. 한국은 중국을 상대로 역대 전적 38전 23승 13무 2패를 기록 중이고, 최근 5경기에선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아시아리거 옥석 가리기에 나서는 홍명보호는 동시에 동아시안컵 우승까지 노린다.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