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빵 등 최대 50% 할인…정부·업계, 물가안정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와 업계가 여름 휴가철 가공식품 물가안정을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7~8월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생활과 밀접한 라면·빵·음료·김치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7월에는 식품기업과 유통업체가 함께 참여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라면, 빵 등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주스, 삼계탕 등 여름 휴가철에 소비가 많은 제품을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 식품·유통업계 간담회

[더팩트ㅣ세종=박은평 기자] 정부와 업계가 여름 휴가철 가공식품 물가안정을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7~8월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생활과 밀접한 라면·빵·음료·김치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식품·유통업계 간담회를 열어 가공식품 할 행사 등 가격 안정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가공식품 소비자물가 상승율은 전년동월대비 4.6% 올랐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초콜릿(20.4%), 김치(14.2%), 커피(12.4%) 등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농식품부는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 인건비, 에너지 비용 상승 등이 식품기업의 원가부담을 가중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코코아와 커피 등의 국제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다만 최근 환율과 팜유·설탕 등 일부 원재료 가격이 안정세를 보여 기업의 원가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는 장바구니 물가부담 완화 필요성에 공감해 7~8월에 중점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김치, 라면, 아이스크림, 커피, 음료 등 여름철 수요가 높은 품목 위주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7월에는 식품기업과 유통업체가 함께 참여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라면, 빵 등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농심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서 할인을 시작했다.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최대 43%, 2+1 할인한다. 오뚜기는 최대 20%, 1+1, 2+1, 3+1 등을, 팔도는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SPC는 식빵, 호떡, 샌드위치 등을 10~50% 할인하고, 2+1 행사를 한다.
아이스크림, 주스, 삼계탕 등 여름 휴가철에 소비가 많은 제품을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남양유업, 롯데칠성, 코카콜라 등도 탄산음료.주스류에 대한 할인행사를 한다.
최근 물가상승률이 높았던 김치는 주요 김치업체(종가집, 비비고 등)가 참여해 온라인몰, 홈쇼핑, 오프라인을 통해 할인행사를 한다.
할인 행사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리테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유통업체 자체적으로도 진행한다.
정부는 8월 이후에도 가공식품 물가관련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업계와 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pep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인터뷰] 명태균 "김건희, 어떻게 될지 내 입에 달려" - 정치 | 기사 - 더팩트
- [단독 인터뷰] 명태균 "특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 정치 | 기사 - 더팩트
- [단독] '이 주식은 괜찮나'…LG家 구연경·김영식, 재단에 '고려아연' 주식 기부 - 경제 | 기사 - 더
- 김건희특검, '양평고속도 의혹' 수사 가속…원희룡·김여사 일가 출금 - 사회 | 기사 - 더팩트
- [공허한 특별법 ④] 역대 최악의 항공사고, 반복 막으려면 '이것' 필요하다 - 정치 | 기사 - 더팩트
- TK도 지지율 '비상등' 켜진 국힘…안일함에 당내 '한숨' - 정치 | 기사 - 더팩트
- [IP에 기댄 스크린①] 웹툰·소설의 영화화→리메이크, 이제는 하나의 장르로 - 연예 | 기사 - 더팩
- [TF초점] 물오른 더블랙레이블…전소미로 방점 찍을까 - 연예 | 기사 - 더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