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산업협회, 수요·공급 기업 매칭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는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Two IFC더포럼에서 '디지털헬스 수요·공급 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헬스의 인공지능(AI) 전환'을 주제로 마련된 이 날 매칭데이에는 사전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급기업 8개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수요기업 및 기관으로 보험사, 병원, 벤처캐피탈(VC) 등 총 24개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는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Two IFC더포럼에서 '디지털헬스 수요·공급 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헬스 산업계, 보험사, 제약사, 투자사, 연구기관 관계자 약 120명이 참석했다. 디지털헬스 수요-공급기업이 만나 시장진출 협업, 투자 유치 확대 등을 논의했다.

'디지털헬스의 인공지능(AI) 전환'을 주제로 마련된 이 날 매칭데이에는 사전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급기업 8개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각사의 AI 기술 기반 제품, 서비스, 사업모델을 피칭하고 수요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과 매칭 상담을 진행했다.
공급기업으로는 △뉴라이브(이명 전자약 및 DTx) △마인드브이알(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 △바이오바이츠(근감소증 예측 솔루션) △뷰브레인헬스케어(알츠하이머 치매 조기진단 및 예방 솔루션) △비욘드메디슨(턱관절 장애 DTx) △엑스큐브(다장기 이상병변 진단 솔루션) △튜링바이오(우울증 DTx) △퍼니테크21(생체신호 비접촉 측정 기반 차량용 헬스케어)이 선발됐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수요기업 및 기관으로 보험사, 병원, 벤처캐피탈(VC) 등 총 24개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공급기업 8개사와 총 42건의 일대일 매칭 상담을 진행해 실질적 비즈니스 협의에 나섰다.
김승수 디지털헬스산업협회 부회장은 “AI 기술은 디지털헬스 분야에서 국민건강 증진은 물론 새로운 융합형 사업모델을 창출하고 있다”며 “이번 매칭데이가 기술 중심의 생태계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으로 이어지는 연결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매칭데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바이오헬스 창업기업과 전문가 간 교류회인 'K-BIC 벤처카페'와 연계해 개최됐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기조 바뀐 AI교과서… 발행사, 수천억 피해 우려
- 국민의힘 혁신위 출범 전부터 파열…안철수 “날치기 혁신위 사퇴, 전대 출마할 것”
- [단독] SK에너지·에쓰오일, 알뜰주유소 계약 연장…불확실성 속 내수시장 주력
- 농협은행, 내달 외환거래 플랫폼 'FX 올원' 출격…외환시장 정조준
- '은퇴 후 공포'…3050세대 84% “노후설계 서비스 필요”
- 스테이블코인, 핀테크 외화송금 판 바꾼다 “제도 장벽이 과제”
- 李대통령, 美 특사단 내정...김종인·이언주·김우영 등
- 여야, 대선 공통공약 추진 협의체 꾸린다…“정책 협의 복원 출발점”
- “무선이어폰, 통화품질은 삼성·애플…가성비는 LG 우수”
- BMW 5시리즈, 상반기 1만대 판매 돌파…다양한 파워트레인 제공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