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기록 깼다… 美스포티파이 1위한 ‘K팝 남돌’ 정체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들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 기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K팝 그룹이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선 K팝 그룹 최고 기록은 방탄소년단(BTS)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세운 3위 기록이었다.
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지만, K팝 곡으로서는 처음은 아니다.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K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같은 그룹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3곡이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들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이 10위에 자리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극중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 나온다.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활동곡이다.
한편, 음원뿐 아니라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 또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앨범은 지난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8위로 진입했다. 6일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12일 자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이 앨범은 두 번째 주 판매량 6만2000장을 기록하며 ‘빌보드 200’ 3위로 올라섰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박수현, ‘밀약설’ 부인하며 “민생 본회의장서 적절치 않은 모습”
- 러, 트럼프 요청 일부 수용... “내달 1일까지 키이우 공격 중단”
- ‘수입 냉동육 투자 사기’ 2400억 가로챈 혐의… 前 축산물 유통업체 대표 구속
- 법조계 “차은우, 고의성 입증되면 징역도 가능”...200억대 탈세 논란
- 트럼프 “관세로 美경제 기적” 자화자찬... 첫 사례로 한국 콕 집었다
- 국힘 “합당 논의, 정청래 ‘세불리기’와 조국 ‘생존’ 위한 사욕 결과물”
- 일요일까지 막바지 추위… 낮 기온은 영상까지 오를 듯
- ‘조계종 비판해 승적 박탈’ 명진스님... 항소심도 “징계 무효”
- 로저스 쿠팡 대표, 경찰 출석해 12시간 이상 조사
- 러트닉 이틀 동안 만난 김정관, 빈손 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