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AI·웹3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가 금융 생활에 AI·웹3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와 사업가, 금융사를 연결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7일 생성된 데이터가 새로운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 쓰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최근 생성형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집 찾기', 맞춤형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머니 브리핑', AI를 활용해 개인별 소비 기록을 콘텐츠로 만드는 'AI 소비 일기'를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지희 기자] 네이버페이가 금융 생활에 AI·웹3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와 사업가, 금융사를 연결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7일 생성된 데이터가 새로운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 쓰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3는 플랫폼이 아닌 개인이 데이터 주권을 갖는 차세대 인터넷이다.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Npay 미디어데이 2025' 기자간담회에서 이승배 네이버페이 부사장이 Npay 기술 현황과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7/inews24/20250707130741799uzom.jpg)
사용자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는 최근 생성형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집 찾기', 맞춤형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머니 브리핑', AI를 활용해 개인별 소비 기록을 콘텐츠로 만드는 'AI 소비 일기'를 내놨다.
오프라인 결제 디바이스 '커넥트(CONNECT)'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AI 기반 '부동산 현황 분석 보고서' 서비스 출시 여부도 검토 중이다.
이승배 부사장은 지난 26일 "Npay 월렛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한 티켓 구매와 입장 경험을 제공하고, 결제 단말기 커넥트를 활용해 현장 결제에서도 온오프라인 혜택 연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홍지희 기자(hjhkk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회복 소비쿠폰, 어디서 받고 어디에 쓰나⋯궁금증 Q&A
- 천안시 서북구청장, 중국 휴가 중 현지 호텔서 숨진 채 발견
- "씻어도 안 빠지는 '노인 냄새'⋯'이 음식'으로 싹 잡는다!"
- 국힘 비대위, 혁신위 구성안 의결…안철수는 거부[종합]
- 광주 한 외국인 클럽서 '4대3 패싸움'⋯말리던 종업원이 흉기에 찔려
- "치킨 반마리 무료 배달"⋯달라지는 일상 속 식문화
- 美 텍사스 홍수, 80명 사망·어린이 11명 실종 ⋯트럼프, '중대재난 지역' 선포
- 상장사 시총 2분기에 532조원 증가 …SK하이닉스만 73조 늘어
- 이시바, '관세 압박'에도 "우린 다른 나라와 달라⋯美에 순순히 따르지 않을 것"
- '내부 혁신 외면' 제1야당, '與 독주' 반사이익도 못 얻어[여의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