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후계자' 양민혁, 토트넘 합류 완료!→데뷔 준비...그런데 '주장' 손흥민은 어디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에 양민혁은 있는데 손흥민은 아직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양민혁과 손흥민 모두 토트넘에 합류했을 때 토마스 프랑크 토트넘 신임 감독과의 대화가 중요할 전망이다.
감독과의 대화 후,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기로 결정을 내린다면, 게다가 양민혁까지 임대를 나간다면 토트넘에서 2015~2016시즌 이후로 처음으로 한국 선수가 없는 시즌을 보낼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에 양민혁은 있는데 손흥민은 아직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토트넘은 6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SNS를 통해 2025~2026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돌아온 선수들의 모습을 소개했다. 도미닉 솔란케, 굴리엘모 비카리오, 라두 드라구신 등 주전급 선수들과 함께 토트넘으로 돌아온 양민혁의 모습도 공개됐다.

발 부상으로 손흥민은 휴식을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주장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홍명보호에 합류했다. 경기는 교체로 출전해 많은 시간을 소화하지는 않았지만 토트넘은 A매치 일정을 소화한 선수들에게 조금의 휴식을 더 부여했다. 소속팀에서도 손흥민의 부하를 고려해 복귀 시점을 유연하게 조율하고 있다. 구단은 그의 경기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프리시즌부터 철저히 컨디션을 관리할 방침이다.

손흥민과 비교하자면 양민혁의 2024~2025시즌은 5월 초에 마무리돼 정말 빨리 마무리됐다. 2달 정도 넉넉하게 휴식을 취했기에 양민혁은 일찍 팀에 합류해 다음 시즌을 위한 몸만들기에 들어간다.

중요한 건 손흥민이다. 현재 영국 유력 기자들에 따르면 손흥민은 토트넘을 떠날 마음도 가지고 있다. 토트넘 역시 손흥민이 떠나기로 결정한다면 보내주겠다는 입장이다. 손흥민은 자신이 프랑크 감독의 구상에 얼마나 중요한 선수인지를 듣고 미래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감독과의 대화 후,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기로 결정을 내린다면, 게다가 양민혁까지 임대를 나간다면 토트넘에서 2015~2016시즌 이후로 처음으로 한국 선수가 없는 시즌을 보낼 수도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모 형, 행방불명 후 숨진 채 발견 “뺑소니로 사망”
- 故 이지수, '새벽 잠든 사이 자택서 사망' 유족 부검 의뢰에도...비통…
- '30억 빚 파산' 윤정수, 평당 2억집 매물로 나왔다…전처 김숙도 눈물…
- 송창식, 3자녀 중 2명 입양 고백 "처형이 낳고, 입양 못한 아이 품었…
- 이재균, 경찰 연행..이시영 절친 살해한 범인이었나
- 지상렬♥신보람, 결혼 경사 앞두고 속상한 심경 "별 얘기 다 나와" ('살림남2')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 "참아주는데 자괴감 들어, 내가 놔준 것" ('동치미')
- 女가수 "부모·동생 모두 지적장애"..40년 전 떠난 친모 찾다 눈물
- 박시은♥진태현, "왜 성인만 입양하냐" 오해에 "자연스럽게 인연 이어진 것"(남겨서뭐하게)
- 김승수, 박세리와의 '결혼설' 가짜뉴스에 "AI가 동영상 짜깁기 너무 잘해"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