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중·고교생 대상 '청소년 경제캠프'…"시장경제 원리·지식 학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전국 고등학생과 중학생 48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 경제캠프'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경제캠프는 나라키움 태안정책연수원에서 2박 3일간 총 6회(고등학생 3회·중학생 3회) 진행된다.
이달 8~10일, 다음달 7~9일, 11~13일에 걸쳐 총 3회 진행된다.
이달 28~30일, 이달 31일~다음달 2일, 4~6일에 걸쳐 3회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송이 기자 = 기획재정부는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전국 고등학생과 중학생 48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 경제캠프'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경제캠프는 나라키움 태안정책연수원에서 2박 3일간 총 6회(고등학생 3회·중학생 3회) 진행된다. 실습·게임·토론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주가 된다.
고등학생 캠프는 소득 창출·운용·금융 등 자립적인 경제주체로서 갖춰야 할 실용경제 지식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8~10일, 다음달 7~9일, 11~13일에 걸쳐 총 3회 진행된다.
중학생 캠프는 합리적 선택, 효율성, 교환 등 기초적인 시장경제 원리를 학습한다. 이달 28~30일, 이달 31일~다음달 2일, 4~6일에 걸쳐 3회 진행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제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제캠프 대상을 초등학생 및 대학생·일반으로 확대하고, 경제교육 유관 공공·민간기관과 협업해 더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확산하는 등 경제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ark83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형 않고 '원빈급 외모' 변신한 남성…그만의 비결에 누나는 탄식, 왜?
- "남들이 무시하는 청소 일하며 월 800만원 번다"…사업 대박 20대 여성
- '김건희 보냄' 익숙한 이름의 편지…"하찮은 내가 뜯어봐도 될까"
- "내 인생 보상은 누가?"…살인 혐의 100세 인도 남성, 42년 만에 '무죄'
- "우영우 말투 해달라"…키움 이주형, 박은빈에 '무례한 요청' 입방아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 이유…"안 싸우는 날 없어"
- "의사라던 친구 남편, 알고 보니 방사선사…결혼 한 달 앞두고 파혼 위기"
- 이민우, 말없이 사라진 80대 노부모에 충격…일촉즉발 분가 논쟁
- 이범수·이윤진, 16년 만에 이혼…진흙탕 싸움 끝 "오해 풀고 합의"(종합)
- '무속인' 정호근 "할머니 누나 여동생 모두 신내림…두 아이도 먼저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