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치맥페스티벌서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시민 호응 뜨거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에서 청년 구직단념자 지원을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을 포기하거나 장기간 미취업 상태인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프로그램으로 북구청이 주관하고 ㈜에스에이치피(SHP) 북부지사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에서 청년 구직단념자 지원을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을 포기하거나 장기간 미취업 상태인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프로그램으로 북구청이 주관하고 ㈜에스에이치피(SHP) 북부지사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장에 설치된 북구청의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 부스 전경 [사진=북구청]](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7/inews24/20250707103543273glbj.png)
북구는 이번 치맥페스티벌 기간 중 정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 홍보부스를 운영, 현장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OX퀴즈 이벤트, 정책 안내자료 제공, 1대1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소개했다. 36도에 달하는 폭염 속에서도 많은 시민이 부스를 찾았고, 일부 시민은 “주변 청년에게 꼭 알려주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또 인스타그램 기반 온라인 참여 이벤트도 병행해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정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홍보 채널을 다각화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청년정책이 실효성을 가지려면 청년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처럼 지역 대표 축제와 연계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정책이 청년들의 삶 가까이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장에 설치된 북구청의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 부스 [사진=북구청]](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7/inews24/20250707103544675uguf.png)
한편 북구의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대구 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인상담, 진로설계, 집단 프로그램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고 참여 문의는 SHP 북부지사로 가능하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회복 소비쿠폰, 어디서 받고 어디에 쓰나⋯궁금증 Q&A
- 내란특검, 尹 구속영장 청구⋯직권남용·경호법 위반 등 혐의
- "삼성전자 2Q 영업익 전년비 두자릿수 감소될 듯"
- "재건축 단지라도 사둘까"…투자처 찾는 수요자들
- 태민 "춤출 때 흔들리면 어쩌나"⋯日 지진 발언 사과
- 전기먹는 하마 AI…美 전력 10%가 데이터센터로 [AI브리핑]
- '오징어게임' 시즌3 흥행 돌풍…게임업계도 특수 노린다
- 삐걱이는 '반(反)쿠팡이츠 연대'⋯배민의 승부수는?
- "어린이 고객 잡아라"…호텔 업계 캐릭터 열전
- "제네릭 공세에 약가인하"⋯보령의 위기탈출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