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여수 도시발전’ 정책 토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가 오는 11일 오후 3시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주택 분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계획과 주택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며 행사는 여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올해 하반기에는 고용·노동 분야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시계획과 주택정책 방향 모색...11일 오후 3시 히든베이호텔서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가 오는 11일 오후 3시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주택 분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도시계획과 주택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며 행사는 여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진행과 사회는 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이 맡고, 식순은 정기명 여수시장(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회장)의 인사말,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주철현·조계원 국회의원의 축사 그리고 기념 촬영, 기조 발제, 주제 발표, 영역별 패널토론, 자유토론 순이다.
기조 발제는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 정책연구센터 전성제 센터장이 맡아 국토교통부 제3차 장기 주거종합계획을 중심으로 발표하고, 주제 발표는 전남대학교 정금호 교수가 여수시의 도시 및 주택 현황을 주제로 한다.
정책토론회의 좌장은 여수지역발전협의회 박계성 이사장이 맡았고, 각계 영역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선다.
영역별 토론자로는 △여수시의회 구민호 해양도시건설위원장 △여수시 이영호 도시건설국장 △여수상공회의소 최경남 감사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박종길 상임대표 △여수경영인협회 최제용 외무부부장이 참여한다.
토론회 마지막 순서로는 시민 자유토론이며, 시민들이 직접 도시와 주택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 지향적인 도시발전을 위해 정책제언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토론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전달하기 위해 이메일(enyaks@hanmail.net)이나 팩스(061-644-2756)로 의견을 취합해 전달할 방침이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올해 하반기에는 고용·노동 분야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문원 논란에 입 열까…빽가와 라디오 생방 출연
- 카리나, 정치색 논란 입 열었다…“스스로가 무지했다”
- 태민, 일본 지진 예언 발언 사과…“경솔함 깊이 반성”
- 이수지 “전재산 4억 분양사기…월세부터 다시 시작”
- 국힘 박수영 “부산시민 25만원 필요없다”…“물어는 봤나?” 부글부글
- 전현무, 재력 인증…상위 0.05%에 주는 ‘블랙카드’ 자랑
- 퇴마돌·악령돌 파워 ‘케이팝 데몬 헌터스’, 美 빌보드 앨범 차트 톱3 진입
- 이준석 제명 청원, 尹 이어 ‘역대 2위’로 마감…60만4630명 동의
- 박유천에 “4.8억원 달라”…前기획사 대표 소송 ‘각하’, 왜?
- “학폭 누명 벗었지만, 5년간 활동 못하고 악플에 생활고”…눈물 흘린 女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