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청년담당관 공개채용…“청년정책 제안서와 면접만으로 심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은 경청통합수석실 산하에 신설한 청년담당관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오전 대통령실은 국가공무원채용시스템을 통해 새롭게 설치한 청년담당관 채용 계획을 공고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선발된 청년담당관들은 국민통합비서실에서 일하며 청년 정책 수립, 제도 개선, 플랫폼 운영 등 청년 삶의 실질적 개선을 위한 업무 등을 맡을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경청통합수석실 산하에 신설한 청년담당관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오전 대통령실은 국가공무원채용시스템을 통해 새롭게 설치한 청년담당관 채용 계획을 공고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선발된 청년담당관들은 국민통합비서실에서 일하며 청년 정책 수립, 제도 개선, 플랫폼 운영 등 청년 삶의 실질적 개선을 위한 업무 등을 맡을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폭넓은 인재 등용을 위해 공정채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지원자들은 채용 과정에서 나이 확인을 위한 기본증명서를 제외하고는 학력, 경력, 가족관계 등에 대한 어떠한 자료 제출 없이 오로지 자신의 포부와 계획을 담은 청년정책 제안서와 이를 바탕으로 한 발표와 면접만으로 심사를 받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채용을 계기로 공공 부문에서의 공개 채용 방식을 향후 청년 인턴 채용 등에서도 적용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청년담당관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남성 1명, 여성 1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관련된 구체적인 계획과 요건은 국가공무원채용시스템(https://gongmuwon.gosi.kr/intro.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희연 기자 (hea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통령 ‘코피 쏟고’ 언급한 위성락 안보실장 방미 “협상 꽤 중요한 국면” [지금뉴스]
- 특검 “尹, ‘경찰에 총 보여라’ 체포저지 지시”…한덕수도 “공범” 적시
- 폭우·홍수로 사망 70명 넘어…텍사스에 재난지역 선포
- 중국인도 본토 외면…홍콩으로 돈 몰리는 이유는? [잇슈 머니]
- 소년범이 내 아이 주변에? 이곳을 방치하면 안전할 수 없다
- ‘골든타임 6분의 기적’…신호가 멈추고, 길이 열렸다
- 도미노처럼 전봇대 와르르…기습 돌풍 덮친 미 라스베이거스 [잇슈 SNS]
- 순백의 ‘거품 바다’로 돌변한 미 공항, 무슨 일? [잇슈 SNS]
- 주택가에 웬 맹수?…담 넘어 이웃들 덮친 ‘애완 사자’ [잇슈 SNS]
- “CCTV에 찍힌 낯선 남성” 농촌지역 고령층 노린 성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