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팜유 투어’서 재력 상위 0.05%만 소지하는 블랙카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현무가 압도적 재력과 통 큰 '형라인'으로 다시 한 번 존재감을 과시했다.
방송에서 전현무는 이스탄불에서의 식사와 간식, 각종 비용을 모두 해당 카드로 결제하며 후배들을 살뜰히 챙겼고, 자연스럽게 그의 재력이 다시 한 번 조명됐다.
전현무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전 아나운서 시절에도 그랬고, 늘 불안감보다는 본래의 꿈이 방송이었기 때문에 계속 달려온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현무가 압도적 재력과 통 큰 ‘형라인’으로 다시 한 번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전현무가 박나래, 이장우와 함께 ‘팜유 패밀리’로 튀르키예 이스탄불을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이 결제하며 ‘무버지(전현무+아버지)’라는 별명까지 얻은 그는, 결제 순간 꺼낸 카드 한 장으로 또다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전현무가 사용한 카드는 H카드에서 발급하는 프리미엄 VVIP 블랙카드로, 국내 상위 0.05%만이 소지할 수 있는 초청 전용 카드다. 연회비만 300만 원에 달하며, 일반 신청이 불가능하고 카드사의 직접 초청을 받은 인물에게만 발급된다. 카드 소지자는 최고 수준의 전용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사회적 지위의 상징’으로 통한다.
방송에서 전현무는 이스탄불에서의 식사와 간식, 각종 비용을 모두 해당 카드로 결제하며 후배들을 살뜰히 챙겼고, 자연스럽게 그의 재력이 다시 한 번 조명됐다. 시청자들은 ‘무버지’라는 별명을 붙이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전현무는 현재 방송가에서 손꼽히는 다작 진행자다.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전지적 참견 시점’,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지상파와 종편을 넘나드는 예능 고정 프로그램만 12개에 달한다. 채널A 예능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는 그의 연 수입이 방송 출연료, 광고, 행사 등을 모두 합해 약 30억~4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한 바 있다.
전현무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전 아나운서 시절에도 그랬고, 늘 불안감보다는 본래의 꿈이 방송이었기 때문에 계속 달려온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는 최근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파워 셀러브리티 40’에서 아이유, 손흥민, 에스파에 이어 4위를 차지하며 영향력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서울대' 옥자연, 확신의 대중픽…'나혼산'→'노무진' 휩쓸었다
- 박나래, 건강미 넘치는 핑크빛 비키니 자태 (나혼산)
- 이장우 결혼 발표 “주례는 전현무, 사회는 기안84” (나혼산)
- ‘11월 결혼’ 이장우, 전현무에 주례 부탁…팜유 눈물의 이별 (나혼산)
- ‘조모상’ 박나래 “전현무, 이장우 화환 제일 먼저 왔더라” (나혼산)
- 박나래 핑크 비키니→이장우 ‘듀공’ 비주얼 시선 강탈 (나혼산)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