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소 퓨처스 컬리지 4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은 지난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대학생 챌린저 육성 프로그램 ONSO FutuRES College(온소 퓨처스 컬리지) 4기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온소 퓨처스 컬리지'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가지고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선발하여,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8주간의 여름방학 집중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제 정의부터 해결책 설계까지 8주간의 팀 프로젝트 추진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소 퓨처스 컬리지 4기 입학식 단체사진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7/ned/20250707100406335evuc.jpg)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은 지난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대학생 챌린저 육성 프로그램 ONSO FutuRES College(온소 퓨처스 컬리지) 4기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온소 퓨처스 컬리지’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가지고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선발하여,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8주간의 여름방학 집중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에는 공학, 약학, 경영, 무용, 디자인 등 국내 17개 대학 20여 개 전공의 학생 30명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었다. 참가자들은 팀을 이루어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미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실행력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사회혁신 전문가 강연, 브레인 라이팅 실습, 스타트업 멘토링, 키스톤 캠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체계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동명대학교 정병익 교수(문제 정의에 대한 방법론과 실습), 대학내일 정은우 본부장(좋은 기획을 만드는 문제 설정 방법 강연 및 워크숍), 독립광고대행사 디마이너스원의 김동길 대표(크리에이티브의 방식으로 문제 해결하기), 기후솔루션 이세라 디렉터(지식 확산의 방식으로 문제 해결하기), 빅모빌리티 서대규 대표(비즈니스의 방식으로 문제 해결하기)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하며, 재단의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펠로 기업의 대표(어글리랩 서호성 대표, 이너시아 김효이 대표, 더뉴그레이 유대영 대표)가 멘토로 함께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조준혁 학생(가톨릭대학교 행정학과 사회혁신융복합전공)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해결책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다양한 시선을 배우고 싶다”며 “사회적 책임감, 협업 그리고 도전 정신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책임지는 미래 세대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복합문화공간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통해 대중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나누는 다양한 문화 및 지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그 중 ‘온소 퓨처스 컬리지’는 대학생들이 미래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함양한 리더로 성장하여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여름 진행되고 있다.
정무성 이사장은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자 하는 책임감 있는 대학생들이 온소 퓨처스 컬리지 4기에 함께 모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설계하는 특별한 여정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문원 논란에 입 열까…빽가와 라디오 생방 출연
- 카리나, 정치색 논란 입 열었다…“스스로가 무지했다”
- 태민, 일본 지진 예언 발언 사과…“경솔함 깊이 반성”
- 이수지 “전재산 4억 분양사기…월세부터 다시 시작”
- 국힘 박수영 “부산시민 25만원 필요없다”…“물어는 봤나?” 부글부글
- 전현무, 재력 인증…상위 0.05%에 주는 ‘블랙카드’ 자랑
- 퇴마돌·악령돌 파워 ‘케이팝 데몬 헌터스’, 美 빌보드 앨범 차트 톱3 진입
- 이준석 제명 청원, 尹 이어 ‘역대 2위’로 마감…60만4630명 동의
- 박유천에 “4.8억원 달라”…前기획사 대표 소송 ‘각하’, 왜?
- “학폭 누명 벗었지만, 5년간 활동 못하고 악플에 생활고”…눈물 흘린 女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