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발도 눈빛도 완벽…문가영표 MZ 변호사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가영이 MZ 변호사로 완벽 변신했다.
5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서초동'은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 5인의 성장기를 그린다.
문가영은 법무법인 조화에 새롭게 입사한 1년 차 변호사 강희지 역을 맡았다.
첫 전문직 캐릭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신입의 풋풋함과 직업인의 단단함을 균형 있게 표현하며 '문가영표 변호사'의 등장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서초동’은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 5인의 성장기를 그린다. 문가영은 법무법인 조화에 새롭게 입사한 1년 차 변호사 강희지 역을 맡았다.
문가영은 첫 등장부터 공중목욕탕에서 몸단장을 마친 뒤 면접장에 등장하며 시선을 끌었다. 전 직장을 떠난 이유에 대해 “한 가지 일만 해서 배울 게 더 없어서요”라고 소신 있게 밝히고 바로 출근하겠다고 말하는 등 자신감 넘치는 MZ 세대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하루 일과를 마친 뒤에도 판례를 찾아보며 더 넓은 경험을 갈망하는 강희지의 모습은 문가영의 또렷한 딕션과 생기 있는 표정, 안정된 연기로 현실감을 더했다. 첫 전문직 캐릭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신입의 풋풋함과 직업인의 단단함을 균형 있게 표현하며 ‘문가영표 변호사’의 등장을 알렸다.
‘서초동’은 매주 토·일요일 오후 9시 20분 tvN에서 방송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콘돔 챙겨 등산하는 아내, 경력 단절 우울증? 뒷조사 해보니 (영업비밀)
- ‘정자 저속노화 가능?’ 이상민, ♥10살 연하 아내 첫 공개…시험관은 실패 (미우새)[TV종합]
- 추사랑, 타고난 유전자로도 역부족이었네…첫 모델 오디션 탈락 (내생활)[TV종합]
- 에스파 카리나 ‘워터밤’ 무대 장악…상쾌한 에너지 전달
- [★1줄컷]자전거 타고 파리 패션쇼 등장한 …안나 윈투어가 웃었다
- 윤유선 결혼 25년만에…판사 출신 남편 이성호와 파격 행보 (옥문아)
- 유선호♥︎신은수, 풋풋한 동갑 커플 탄생…양측 소속사 ‘열애 인정’
- 던, ‘현아 소속사’ 앳 에어리어 떠났다 “새로운 전환점” [전문]
- 허영만 “100억, 주식으로 다 날려?” 파격 루머 진실 (데이앤나잇)
- 댄서 제이블랙, 본명 조진수 연기 도전…위드제이 전속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