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이 쓰러졌다"...'굿보이', 오정세 파울에 박보검 위기 [종합]
아이즈 ize 이경호 기자

'굿보이' 박보검이 오정세의 무자비한 파울에 코너로 내몰리면서 쓰러졌다. 현상금까지 걸린 수배자로 추락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12회에서는 윤동주(박보검)이 쓰러졌다. 민주영(오정세)의 반격에 만신창이가 됐고, 흉기 난동과 약물 투약 혐의에 현상금이 걸린 수배자까지 됐다. 반전과 충격 전개가 이어졌다.
'굿보이' 12회에서는 강력특수팀이 역사상 유례가 없는 규모의 불법 자금을 찾아내는데 성공하자, 이는 민주영의 악마의 광기를 건드렸다. 과거 관세청 공무원이 된 민주영은 밀수꾼 오봉찬(송영창)이 조직원의 징표로 준 금장 시계가 가짜라는 사실에 광기 버튼이 눌렸고, "지금 당장 진짜가 갖고 싶다"며 그를 살해했다. 어마어마한 현금 컨테이너를 잃고도 윤동주에게 전화를 걸어 "처음 그 때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너를 너무 만만히 봤다 코너로 더 몰아넣어주겠다"라고 했고, 그 순간 그의 얼굴에서는 오봉찬을 죽이고 욕망을 실현했던 그때처럼 광기 어린 희열이 서려있었다.

이후 민주영이 인성시에 푼 신종 마약 캔디를 먹고 16세 학생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장에 출동한 윤동주는 던지기를 한 목격자를 찾아 탐문 수사를 벌이던 중, 하필 파트너 신재홍(태원석)이 잠시 일을 보러 간 사이, 오종구(정만식) 일당의 기습에 무참히 당했다. 과거 윤동주의 복싱 코치였던 오종구는 그가 펀치드렁크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이를 이용해 인정사정없이 핵펀치를 퍼부었다. 결국 윤동주는 만신창이가 된 채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이 모든 것은 윤동주를 함정에 빠뜨리려는 민주영의 계략이었다. 체육협회 임원인 오종구로 인해 승인된 체육인 대출이 거절됐다는 문자를 받은 신재홍이 자리를 비웠고, 그 사이 오종구가 혼자 남은 윤동주를 폭행한 것. 민주영은 처참한 몰골로 끌려온 윤동주에게 치사량의 약물을 강제 주입, "그동안 즐거웠다. 기분 좋게 잘 죽어"라며 섬뜩한 쐐기를 박았다.
약물과 구타로 한계에 다다른 윤동주는 환각과 혼절을 반복하며 죽음 직전까지 극한의 한계에 내몰렸다. 그러나 윤동주는 끝까지 버텼다. 아이와 여자에게는 캔디를 판매하지 않는다는 계약 조건을 어긴 민주영에게 앙심을 품기 시작한 마귀(이호정)가 10분만 견디라며 몰래 쥐어 준 해독제가 있었던 것. 극적으로 정신을 붙잡은 그는 몸부림 끝에 감금된 컨테이너 탈출에 성공했다.
그러나 시민이 가득한 거리 한복판에서 윤동주가 피투성이로 흉기를 든 모습이 생중계되면서, 순식간에 약물 투약 상태가 의심되는 흉기 난동 용의자로 몰려 전국 수배령이 내려졌다. 게다가 민주영은 그에게 거액의 현상금을 걸었고, 경찰청장 조판열(김응수)에겐 금장 시계를 채워주며,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윤동주를 사냥하기 위해 인성시 조폭부터 동네 양아치까지 미쳐 날뛰었지만, 경찰이 나서지 않은 이유였다.
윤동주는 간신히 김종현(이상이)의 오피스텔 주차장에 몸을 숨겼다. CCTV로 윤동주의 동선을 파악하고 자신의 집에 있을 것이라 예측한 브레인 김종현이 다행히 그를 발견했다. 윤동주의 상태는 악화됐지만, 민주영 일당과 경찰이 동시에 윤동주를 쫓고 있는 상황에 병원에 가는 건 불가능했다. 김종현은 결국 형 김석현(김서경) 검사와 거래했다. 가족 회사 지분을 모두 넘기고 재산을 포기한 대신, 임시 은신처와 치료를 마련한 것. 그렇게 모인 강력특수팀은 만신창이가 된 윤동주를 보고 참담함과 분노를 동시에 느꼈다.
결국 연인이자 동료인 윤동주를 위해 지한나(김소현)가 총을 들었다. 민주영의 본거지인 금문센트럴시티 펜트하우스를 향해 홀로 발걸음을 옮기는 그녀의 단호한 표정은 끝내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는 의지를 강렬하게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전율을 안겼다.
무자비한 반칙으로 또 한 번 룰을 뒤엎은 민주영을 과연 어떻게 막아낼지, 남은 4회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굿보이' 12회는 5.5%(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직전 방송분 5.4%보다 0.1% 상승한 수치다.
/사진=JTBC '굿보이' 영상 캡처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초동' 이종석VS문가영, 공익 해석 논쟁에 밥상 싸움...자체최고 5.1% [종합] - 아이즈(ize)
- 리베라토 미친 존재감... 한화 행복한 고민, 캡틴 말에 힌트 있다 - 아이즈(ize)
- 쉴 새 없이 몰아친 무대..블랙핑크다운 귀환 [현장에서] - 아이즈(ize)
- '서초동' 이종석-문가영, 식사자리서 치열한 법률공방전...뭔일이야? [오늘밤 TV] - 아이즈(ize)
- 공룡과 슈퍼맨이 여름 성수기 문 열었다! 떠나간 관객 돌아온다 - 아이즈(ize)
- '사당귀' 송정훈 보스, 궁궐 같은 저택 공개! 박명수 감탄 [오늘밤 TV] - 아이즈(ize)
- '산지직송2 ,염정아가 눈물 쏟게 된 사연은? [오늘밤 TV] - 아이즈(ize)
- '굿보이' 위협하는 '배드보이' 오정세는 어떻게 지하경제 왕이 됐나?[오늘밤 TV] - 아이즈(ize)
- 김도훈, '서초동'서 짧지만 강렬한 특별출연...신입변호사 역 열연 - 아이즈(ize)
- '쥬라기 공원: 새로운 시작', 터졌다! 土 35만 동원 [박스오피스]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