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이 AI 강의한다'...세종시, 세종대왕 과학문화갬프 개최

이번 캠프는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세종대왕의 과학정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세종대왕의 지혜로 여는 과학 상상의 문’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명사 초청 강연과 체험활동, 발명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1회차 캠프는 11일 조치원읍 행복누림터에서 열리며, 인기 역사 강사 최태성 연구소장이 ‘세종대왕의 한글창제를 통해 배우는 미래 리더십과 인재이야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합니다.
이어 한글 공예활동과 유압 원리를 응용한 물리 교실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됩니다.
2회차는 14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바둑계의 전설 이세돌 울산과학기술원 특임교수와 이정원 페블러스 부대표가 ‘인공지능 시대, AI와 함께 성장하라’를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현장에서는 클라이밍 로봇 만들기와 3D 키링 제작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발명 체험이 마련됩니다.
3회차는 ‘우주와 자율주행’을 주제로, 김상윤 중앙대학교 교수와 문홍규 한국천문연구원 박사가 강연자로 참여해 천문학과 자율주행기술의 미래를 설명합니다.
참가자들은 자율주행 교실에서 ‘달팽이 자율차 만들기’ 체험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누리집(answer.moaform.com/answers/M0y0nx)에서 가능합니다.
세종시는 이번 과학문화캠프를 시작으로 ▲동화 속 별자리 만나기 ▲과학 영화 해설 ▲세종 과학 탐험대 등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연계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윤정 세종시 미래산업과장은 “세종대왕의 창의적 사고와 과학 정신을 되새기며, 학생들에게 과학의 재미와 미래에 대한 꿈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TJB 대전방송
표언구 취재 기자 | eungoo@tjb.co.kr
Copyright © T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