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카카오와 지역상권 살린다···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북구가 지난 3일 성북구청에서 카카오, 함께만드는세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권대열 카카오 CA 협의체 ESG 위원장, 김용덕 함께만드는세상 이사장, 이정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의 디지털 활성화와 지역상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북구가 지난 3일 성북구청에서 카카오, 함께만드는세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권대열 카카오 CA 협의체 ESG 위원장, 김용덕 함께만드는세상 이사장, 이정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의 디지털 활성화와 지역상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사업의 대상지는 장위전통시장, 정릉시장, 정릉서경대길 골목형상점가, 월곡달빛오거리 골목형상점가, 성북동길 로컬브랜드 육성상권 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점포다. 이들에게는 상인 1:1 맞춤 교육,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카카오 서비스 입점 지원, 카카오맵 실내지도 구축,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카카오페이 머니 수수료 최초 3개월 무료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변에 검은 벽돌이 둥둥 떠다니고 있어요'…알고보니 7억 상당 '이것'
- '60년 만에 가장 '추운' 여름날'…유럽은 40도 푹푹 찌는데 '이 나라'는 14도라고?
- '전 뭐 할 거 같아요?'…노래방 도우미 불러 '라방' 켠 서울시 공무원
- 中 도로 한복판에 백두산호랑이가?…“말라서 사냥 못 해 민가 내려온 듯”
- '축의금 없다고 뒷담? VS 어색해도 내야'…친구 누나 결혼식, 당신의 선택은?
- ''엄카'로 지하철 공짜' 외치던 40대 아들…'1800만원' 토해내게 됐다는데
- '담배 한 번도 안 폈는데 폐암이라고요? 왜요?'…바로 '이것' 때문이라는데
- ''쌍수'는 되지만 얼굴 전체 손대면 안 돼'…北 황당한 '성형 금지' 이유 살펴보니
- '엄마~ 제발 좀 틀자'…에어컨 하루 종일 켜두는 게 전기세 아끼는 방법?
- '내 남친한테 고백했지?'…편의점주 뺨 때린 女, '항암치료' 엄마까지 발로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