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디지털 기반 맞춤형 교육 위한 교사 연수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하이러닝과 AI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실행 직무연수'를 마쳤다.
교사들은 연수 과정에서 하이러닝 기반 수업 설계와 AI 활용 교수 전략을 직접 실습해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수업 사례를 경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하이러닝과 AI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실행 직무연수'를 마쳤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해 하이러닝 플랫폼과 AI 도구(캔바 등)를 활용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5일 경동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됐다.
교사들은 연수 과정에서 하이러닝 기반 수업 설계와 AI 활용 교수 전략을 직접 실습해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수업 사례를 경험했다.
특히 실습 위주의 연수 방식은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하이러닝 플랫폼과 AI 도구를 실제 수업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수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했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수업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연수와 다양한 지원을 통해 미래형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하이러닝과 AI 등 디지털 도구를 기반으로 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사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난 5일 경동인재개발원에서 하이러닝 AI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실행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평택교육지원청]](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6/inews24/20250706201606754aswq.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회복 소비쿠폰, 어디서 받고 어디에 쓰나⋯궁금증 Q&A
- 내란특검, 尹 구속영장 청구⋯직권남용·경호법 위반 등 혐의
- "삼성전자 2Q 영업익 전년비 두자릿수 감소될 듯"
- "재건축 단지라도 사둘까"…투자처 찾는 수요자들
- 태민 "춤출 때 흔들리면 어쩌나"⋯日 지진 발언 사과
- 전기먹는 하마 AI…美 전력 10%가 데이터센터로 [AI브리핑]
- '오징어게임' 시즌3 흥행 돌풍…게임업계도 특수 노린다
- 삐걱이는 '반(反)쿠팡이츠 연대'⋯배민의 승부수는?
- "어린이 고객 잡아라"…호텔 업계 캐릭터 열전
- "제네릭 공세에 약가인하"⋯보령의 위기탈출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