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美 음원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포스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인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1위에 올랐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S·블랙핑크와 어깨 나란히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인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1위에 올랐다. 앞서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달성한 K팝 곡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같은 그룹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3곡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도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골든(Golden)’이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가 악령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은 사자 보이즈의 노래, ‘골든’과 ‘하우 잇츠 던’은 헌트릭스의 노래로 영화에 등장한다. OST 작업에는 빅뱅과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앞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유어 아이돌’, ‘골든’을 비롯한 수록곡들은 양대 음원차트인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진입했다.
박세준 기자 3ju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3년간 전교 1등만 하던 여고생…새벽 1시, 교무실서 무슨일이 [사건 속으로]
- 결혼 11년 만에 남남, 이수·린…이혼 6개월 만에 ‘70억 부동산 대박’
- 샤워 후 ‘딱 10분’…문 닫는 그 1초가 곰팡이 천국을 만든다
- “아들이 남편 이상해 손목 잡으며 말려” 김영임, 47년 눈물의 고백 “매일 이혼 원해”
- 이범수와 소송 중인 이윤진, 생활고 딛고 ‘세계 1위’ 리조트 대표 됐다…“인생 역전”
- "캬! 국물이" 무심코 뜬 한 숟가락…한국인의 위는 늘 상처 입은 상태 [건강+]
- “축의금까지 포기했다” 김영희, 빚투 논란 모친과 절연 택했다
- 65세 유열, ‘폐섬유증’ 투병 고백…“사실상 사망 선고, 숨도 제대로 못 쉬어”
- “하루 세 번, 10초로 전신 성형 효과”…채정안·최수종의 턱걸이는 ‘팔 운동’이 아닙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