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타고 ‘완벽한 경북 기차여행’ 떠나요”

김우섭기자 2025. 7. 6. 18:2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19일 4개 시도 연계
동해선 관광전용 열차 운영
4가지 코스 구성… 지역 관광
문화 체험·레크리에이션
미식 등 다양한 콘텐츠 결합
숨겨진 명소·지역 자원 홍보
동해안권 관광 활성화 도모
경북 동해안의 숨겨진 명소 울진 성류굴.

포항~울진~삼척을 연결하는 동해선이 개통된지 6개월이 지났다. 경북도는 동해선을 활용한 동해안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17일과 19일에 완벽한 기차여행 관광전용 열차를 운영한다.

이번 관광열차는 올해 1월 1일 개통된 동해선 구간을 활용해 지역 간 연계 관광을 촉진하고 경북을 포함한 동해안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첫 시도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경북, 강원, 부산, 울산 4개 시도)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공동 기획했다.

완벽한 기차여행 상품은 17일 부산-울진, 부산-삼척·동해 코스와 19일 울진을 경유 하는 동해-부산, 동해-울산 코스 등 4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열차 여행에는 지역 관광, 문화 체험, 미식, 열차 내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해 있다. 왕복 열차료, 식비, 입장권, 가이드 비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동해안 열차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열차 안에서는 1일 바텐더로 임명된 코레일 직원이 만드는 하이볼 시음 및 지역 특산물 체험이 가능한 완벽 카페와 함께, 관광지 사진으로 꾸며진 포토존 및 셀프 사진기 부스, 객차 내 레크리에이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이동 중에도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17일 운행하는 울진 코스에서는 10만 5000원의 가격으로 열차 내 모든 콘텐츠와 함께 왕피천케이블카, 성류굴, 덕구온천과 바지게시장 등 동해안 필수 여행지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관광열차는 동해선 개통으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경북 울진 지역을 전국적인 관광지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북 동해안의 숨겨진 명소와 지역 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경제 회복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김병곤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을 포함한 4개 시도가 함께 만든 협력의 결실이다"며 "동해선 개통은 단순한 교통망 확장을 넘어 동해안의 자연과 문화를 전국에 알릴 소중한 기회로, 4개 시도가 지속적인 협력과 연계를 통해 동해안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권역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벽한 기차여행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상품 예약은 부산역 여행센터, 관련 여행사 ㈜다올여행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경북도민일보 | www.hidomin.com | 바른신문, 용기있는 지방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