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기 마지막 KIA전 앞두고 폰세 이어 류현진 1군 말소…선발진 ‘과부하’ 막는 한화 [SD 고척 브리핑]
고척|박정현 기자 2025. 7. 6.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에는 막판 스퍼트가 없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6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류현진(38)을 1군에서 말소했다.
한화는 8~10일 대전에서 KIA 타이거즈와 전반기 마지막 3연전을 펼친다.
김 감독은 리그 선두권 경쟁을 하는 KIA전을 앞두고 폰세와 류현진을 엔트리에서 제외하며 문동주~엄상백(29)~황준서(20)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에는 막판 스퍼트가 없다. 무리하지 않으며 올스타 브레이크를 맞이하려 한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6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류현진(38)을 1군에서 말소했다. 하루 전(5일) 코디 폰세(31)를 엔트리에서 뺀 이후 이틀 연속 선발투수를 제외했다.

한화는 8~10일 대전에서 KIA 타이거즈와 전반기 마지막 3연전을 펼친다. 4일과 5일 등판한 폰세와 류현진이 4일 휴식한 뒤 등판할 수 있으나 무리하지 않으려 한다.
김 감독은 후반기에도 많은 경기가 남아 있는 만큼 선수들이 과부하에 걸리기 전 미리 관리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1군 엔트리에서 빠지면, 재등록까지 10일이 필요하지만, 올스타 브레이크가 일주일이기에 이들이 후반기 등판 일정에 맞춰 복귀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점도 고려했다.

김 감독은 선발투수들의 엔트리 제외 사유로 휴식을 언급하며 “오늘 던지는 라이언 와이스(29)와 문동주(22)도 마찬가지다”라며 “이 기회에 그동안 경기에 뛰지 못했던 선수들도 등록하려 한다. 열심히 노력하는데, 퓨처스(2군)리그에만 있으면 안 된다. 마지막에 타석이나 수비로 나설 기회를 주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상문 투수코치가 관련한 경험이 더 많다. 나 역시도 어느 타이밍에 휴식을 주려고 했는데, 코치와 생각이 일치해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화는 5일까지 올해 선발투수들의 소화 이닝이 453.2이닝으로 10개 구단 중 2위였다. 이 중 폰세는 18경기에서 115.2이닝으로 리그에서 가장 많은 이닝에 나섰고, 와이스도 100이닝을 넘겼다. 선발진이 지치지 않고 후반기에도 치고 나갈 수 있도록 휴식이 필요했다.
김 감독은 리그 선두권 경쟁을 하는 KIA전을 앞두고 폰세와 류현진을 엔트리에서 제외하며 문동주~엄상백(29)~황준서(20)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했다. 다소 힘을 뺐지만, 남아 있는 선수들이 제 몫을 해주길 바랐다.

김 감독은 “KIA가 뜨거운 팀이지만, 우리는 홈에서 잘할 수 있는 걸 해야 한다. (문)동주도 공이 좋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고척|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고척|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상민, ♥10살 연하 아내 최초 공개…시험관 성공할까 (미우새)
- 야노 시호 “♥추성훈 보면 아직 설레…요즘 물올라” (내생활)
- 송정훈 570평 대저택, ‘컵밥 황제’ 재력 미쳤다 (사당귀)
- 박항서, 삿대질+고성…심판 판정에 분노 폭발 (뭉찬4)
- 송창식, 첫사랑은 박원숙…“무대 아래 캐셔였죠” (가보자GO)
- ‘맥심 여신’ 박민정 6월 결혼…예비신랑은 ‘핫소스’ 송형주
- 한지민, 일상이 연프? 온갖 남자 다 소개팅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 ‘마동석♥’ 예정화 떴다, 3억 주인공 누굴까 (아이엠복서)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
- 개그맨 출신 이승주 “나도 불륜 피해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