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킨슨 더블더블’ 한국과 맞대결 앞둔 일본, 네덜란드와 평가전서 4쿼터 역전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 맞대결을 앞둔 일본이 네덜란드와의 평가전에서 4쿼터 역전패를 당했다.
일본 남자농구 대표팀은 5일 일본 도쿄도 고토구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5 재팬 라이프컵 네덜란드와의 평가전에서 70-78로 패했다.
3쿼터가 종료됐을 때 점수는 59-54, 여전히 일본의 리드였다.
하지만 4쿼터 일본의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남자농구 대표팀은 5일 일본 도쿄도 고토구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5 재팬 라이프컵 네덜란드와의 평가전에서 70-78로 패했다.
귀화선수 조쉬 호킨슨(14점 11리바운드)이 더블더블을 작성했고, 제이콥스 아키라(15점 2리바운드)와 요시이 히로타카(10점 3점슛 2개)도 두 자리 수 득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4쿼터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역전패를 당했다.
현재 일본은 조금씩 세대교체를 진행 중이다. 토가시 유키, 와타나베 유타(이상 치바), 히에지마 마코토(우츠노미야) 등이 빠졌다. 대신 제이콥스 아키라(포드햄대), 테이브스 루카(보스턴칼리지), 가와시마 유토(시애틀대) 등 젊은 피들이 합류했다.
주축 멤버들의 대거 빠졌음에도 일본의 경기력은 준수했다. 초반 테이브스 카이가 주전 포인트가드를 맡았고, 제이콥스와 호킨슨이 연속 득점을 올렸다. 요시이와 니시다 유다이 또한 공격을 성공시켰다. 2쿼터에는 카네치카 렌, 와쿠가와 하야토, 존 로렌스 하퍼 주니어 등이 코트를 밟았다. 요시이, 제이콥스, 카네치카 등의 3점슛이 림을 가른 일본은 42-36으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서도 일본의 경기력은 안정적이었다. 호킨슨이 골밑에서 득점을 책임졌고, 니시다고 지원사격을 했다. 네덜란드의 반격에 추격을 당하기도 했지만 제이콥스와 테이브스 루카가 자유투로 꾸준히 스코어를 적립했다. 3쿼터가 종료됐을 때 점수는 59-54, 여전히 일본의 리드였다.
하지만 4쿼터 일본의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졌다. 네덜란드의 공격을 제어하지 못하며 역전을 허용한 것. 평가전인 만큼 승패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제이콥스가 득점행진을 이어갔고, 와쿠가와도 공격을 성공시켰다. 빼앗긴 주도권을 다시 찾아오지 못하며 역전패를 당했다.
일본은 6일 같은 장소에서 네덜란드와 한번 더 맞붙는다. 오는 11일과 13일에는 안양 정관장 아레나에서 안준호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과 두 차례 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 사진_FIBA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