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도입 논의 가속화…올해 첫 블록체인 협의체 ‘에이블’ 정례회의
박혜원 2025. 7. 6. 13: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세종 청사.[헤럴드DB]](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6/ned/20250706131648961lpwx.jpg)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오는 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에이블’의 올해 1차 정례회의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스테이블 코인 활성화, 유럽연합(EU)의 가상자산 시장 법안(MICA) 입법 등 블록체인을 둘러싼 글로벌 환경 변화와 국내 디지털 자산 입법 논의가 맞물리는 시점에서 국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기조연설에서는 류창보 오픈블록체인협회장이 ‘디지털 자산이 여는 디지털 경제의 미래: 스테이블코인, 증권형 토큰(STO),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최선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이 ‘AI와 디지털 자산 시대의 도래: 실물 경제와 연결되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제로 해외 주요 사례와 향후 정책 제언을 공유한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럴드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준석 제명 청원, 尹 이어 ‘역대 2위’로 마감…60만4630명 동의
- 박유천에 “4.8억원 달라”…前기획사 대표 소송 ‘각하’, 왜?
- 이번엔 ‘로또 43억’ 잭팟?…‘수동’ 2건 잇따라 당첨된 ‘이곳’
- “학폭 누명 벗었지만, 5년간 활동 못하고 악플에 생활고”…눈물 흘린 女배우
- “닭똥 냄새 250배”…감스트, 계양산 러브버그에 ‘화들짝’
- ‘병역법 위반’ 송민호, 교통사고 당했다…후유증 우려 병원행
- 백종원 “농약분무기 검사 받았다”, 거짓 해명이었나?…식약처 “의뢰 받은 적도 없어”
- ‘학폭 의혹’ 송하윤 “최초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추가 고소할 것”…의혹 재차 부인
- “공부방 운영한다더니”…필리핀서 14세 임신시킨 韓유튜버 ‘체포’
- 유튜버 36주 태아 낙태가 아니었다…숨쉬고 있던 아기를 죽게 했다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