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망치기 싫어”...트레이너와 영양사들이 피하는 식품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한 몸짱이 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과 함께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탄산음료=미국의 피트니스 및 영양 전문가이자 작가인 숀 탈보트 박사는 "나는 탄산음료를 멀리 한다. 집으로 가져 간 적도 없다"고 말한다.
미국의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지노 카카베일은 "케이크는 제조 공정에서 인공적 처리가 많이 되는 가공식품으로 많은 양의 설탕과 지방, 소금을 함유하고 있어 되도록 먹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분과 지방 함량이 높은 케이크는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되도록 먹지 않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6/KorMedi/20250706090845919akxg.jpg)
건강한 몸짱이 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과 함께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남성 건강 매체 '멘즈 피트니스(Men's Fitness)' 등의 자료를 토대로 헬스 트레이너와 영양사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들을 정리했다.
탄산음료=미국의 피트니스 및 영양 전문가이자 작가인 숀 탈보트 박사는 "나는 탄산음료를 멀리 한다. 집으로 가져 간 적도 없다"고 말한다. 그는 "다이어트 탄산음료가 일반 탄산음료에 비해 그렇게 좋지도 않다"며 "설탕 성분이 함유된 탄산음료는 비만과 당뇨, 치매, 우울증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마가린=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마가린이 버터보다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을 함유하고 있고 이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심장병에 걸릴 위험도 커지게 만든다.
마가린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도 낮춘다. 영양 전문가들은 "그래도 마가린을 먹고 싶다면 칼로리가 적고 트랜스 지방이 없으며, 포화 지방이 최대한 적게 들어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에너지 드링크=미국의 등록 영양사이자 학교 급식 전문가인 웨슬리 델브리지 박사는 카페인 섭취를 경계할 것을 주문한다. 업무와 각종 모임으로 바쁘게 살다보면 잠이 부족하고 활력을 얻기 위해 에너지 드링크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당분과 카페인이 많이 든 에너지 드링크로 얻은 칼로리와 수면 부족은 체중 증가를 불러올 수 있다. 델브리지 박사는 "자연 식품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야 하고 천연 카페인 음료수인 커피나 티를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쿠키=피트니스 전문가들은 "디저트로 쿠키를 많이 먹게 되면 칼로리와 지방, 설탕 등을 과다 섭취하게 된다"고 말한다. 정말 먹고 싶을 때는 두서너 개가 적당량이다.
소시지빵=소시지빵은 포화 지방을 함유한 고칼로리 식품이다. 특히 치즈와 베이컨으로 둘러싸인 소시지빵은 더욱 그렇다. 소시지빵을 한 끼 식사로 먹을 경우 동맥에 스트레스를 안기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도 증가시킨다. 미국의 등록 영양사인 빌라 코르타는 "소시지빵을 절대 먹지 않는다"고 말한다.
케이크=피트니스 전문가들은 케이크를 되도록 먹지 않는다. 미국의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지노 카카베일은 "케이크는 제조 공정에서 인공적 처리가 많이 되는 가공식품으로 많은 양의 설탕과 지방, 소금을 함유하고 있어 되도록 먹지 않는다"고 말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kg 안선영 “수시로 ‘이것’ 먹어”…혈당 관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 코메디닷컴
- ‘이것’ 경험한 청소년, 우울증 위험 커져 - 코메디닷컴
- “악몽 자주 꾸면 빨리 늙는다고?”…조기사망 위험도 3배 높다는데, 왜? - 코메디닷컴
- -16kg 김윤지 “햄버거, 라면 흡입”…폭식 후 ‘이렇게’ 살 뺀다고? - 코메디닷컴
- “비현실적 몸매”…카일리 제너, 아침에 ‘이 주스’ 마시는 게 비결? - 코메디닷컴
- 입 벌리고 자는 버릇…‘이것’ 망가지는 지름길? - 코메디닷컴
- “점심 먹고 곯아 떨어져"…폐경인가 했더니 ‘이 혈액암’, 모호했던 증상 어땠길래? - 코메디
- “아무리 향수 뿌려도 안돼”...몸에서 생선 썩는 냄새난다는 女, 무슨 이유? - 코메디닷컴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코메디닷
- “‘이 음식’ 끊었을 뿐인데”…38kg 빼고 확 바뀐 20대女, 어떻게? - 코메디닷컴